아크로 베스티뉴, '교육1번지' 평촌 범계역세권에 브랜드 대단지

DL이앤씨가 이달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조성 중인 ‘아크로 베스티뉴’를 분양한다. DL이앤씨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아크로’를 경기권에 처음 적용해 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7층, 10개 동, 총 1011가구로 이뤄진다. 391가구(전용면적 39~84㎡)를 일반 분양한다. 근처에 수도권 전철 4호선 범계역이 있다. 범계역을 이용하면 과천과 사당, 서울역 등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한 정거장 거리인 1·4호선 금정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정차하는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계획이다.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인덕원역에는 GTX-C노선과 인동선(인덕원~동탄), 월판선(월곶~판교) 개통이 예정돼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범계역 일대는 평촌신도시 경기 내 최고 교육 여건을 갖춘 ‘교육 1번지’로 꼽힌다. 호계초와 호계중, 범계중, 평촌고가 가깝다. 경기 최대 학원가인 평촌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중앙공원과 호계근린공원, 희망공원, 평화공원 등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DL이앤씨가 1기 신도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인 만큼 외관부터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 설계에 공을 들였다. 차별화한 입면 디자인을 적용한다. 커튼월 룩(유리 패널 외관)과 저층부 석재를 적용한다. 주도로와 가까운 일부 주동에는 측면 수직 조명을 적용할 계획이다.중앙공원에 단차를 활용한 수경시설을 조성한다.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경사로 구조물 윗부분을 휴게 정원으로 설계한 롬바드 스트리트 가든도 눈길을 끈다. 단지 경계부에는 사생활 보호 기능을 높인 그린 엣지를 반영한다.

하이엔드 커뮤니티 ‘클럽 아크로’를 적용해 특급 호텔에 버금가는 시설을 조성한다. 주동에 스카이 게스트 하우스(35층)와 복층형 스카이 라운지(36~37층)로 구성한 스카이 커뮤니티를 배치한다. 25m 길이 4개 레인의 실내 수영장이 지역 최초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스크린 골프라운지와 피트니스, 프라이빗 샤워부스를 갖춘 사우나 등도 들어선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