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메타, 넷플릭스 주가 사상 최고치 근접: 앞으로의 전망은? [인베스팅닷컴]

By Timothy Fries

포장재 수요는 여러 경기 침체 지표 중에서 유의미한 통찰을 제공하는 지표이다. 인터내셔널 페이퍼(NYSE:IP)는 월요일에 수백 명의 직원에게 영향을 미치는 해고를 확인하고, 미주리, 테네시, 노스캐롤라이나, 일리노이 주의 시설을 영구적으로 폐쇄한다고 발표하였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이와 같은 카테고리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 디지털 분야를 다루는 기업들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며, 둔화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 현재 주가가 높은 수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세 개의 주요 디지털 기술 종목을 투자자들이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살펴보자.

엔비디아

화요일에 엔비디아(NASDAQ:NVDA) 주가는 잠시동안 주당 144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올해 들어 엔비디아 주가는 200% 상승하여 지난 6월의 10 대 1 주식 분할 이후 놀라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1월 20일에는 2025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올해 동안 엔비디아는 모든 주당순이익(EPS)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지난 7월에는 8.33%의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다음 분기에는 잭스 인베스트먼트 리서치에 따르면 14명의 애널리스트가 기준 주당 0.69달러의 EPS를 예상하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의 0.38달러 주당순이익과 비교하면 81% 증가한 수치이다.

이는 지난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한 166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한 엔비디아의 실적과 일치하는 수치아다. 그러나 앞으로도 이와 같은 빠른 성장 여력이 있을까? 10월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서 엔비디아는 "전체 컴퓨팅 스택이 재창조되었다"고 언급했다.

기존 데이터센터의 업그레이드로 이미 막대한 자본이 투입되었지만, 엔비디아는 가까운 미래에 데이터센터 공간을 2조 달러로 두 배 늘리기 위해 이른바 AI 팩토리에 기대를 걸고 있다. 엔비디아는 데이터 처리, 컴퓨터 비전, 과학, 딥 러닝, 추천 시스템, 음성 AI, 에이전트 및 물리적 AI 등 모든 컴퓨팅 스택에서 퍼스트 무버의 이점을 확보했다.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은 10월 초에 블랙웰의 주문이 칩당 3만~4만 달러의 가격 범위 내에서 빅테크와 AI 스타트업 모두로부터 "놀라울 만큼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장기 엔비디아 보유자는 현 시점에서 이익을 실현하는 것이 현명하겠지만, 이는 더 많은 상승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현재 월가의 12개월 후 평균 엔비디아 목표 주가에 대한 컨센서스는 주당 154.86달러이다. 지난 금요일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애널리스트 비벡 아리아는 목표 주가를 165달러에서 190달러로 올렸는데, 이는 주당 예상 상한선인 200달러에 근접한 수치이다.

메타

엔비디아가 미래의 AI 제품을 위한 칩을 대량 생산하는 동안, 메타(NASDAQ:META)는 이를 자사의 거대한 소셜 미디어 생태계에 실용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10월 초, 메타 주가는 사상 최고가인 595.94달러를 기록했으며, 현재 주가는 581.18달러이다. 연초 대비 주가는 61% 상승했다.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회사는 대규모 자사주 매입을 채택한 애플의 방식을 따랐다. 올해 2월, 메타는 2023년 12월까지 실행된 309.3억 달러에 이어 추가로 50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을 승인했다. 또한 메타는 주당 0.50달러(연간 2달러)의 첫 배당금을 지급하여 주주들이 계속해서 보유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였다.

메타는 10월 30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엔비디아와 마찬가지로 회사는 올해 동안 주당순이익(EPS)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지난 분기에는 9.79%의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다음 분기 예상 EPS는 5.17달러로, 전년 동기 EPS 4.39달러에 비해 약 18%의 성장률을 나타낸다.

2분기에서 메타는 전년 대비 인력을 1% 줄였지만, 같은 기간 광고당 평균 가격을 10% 인상하였다. 다른 수익원과 함께 84.7억 달러의 자본 지출로 상쇄되었지만, 순이익이 전년 대비 73% 증가하여 78억 달러에서 135억 달러로 상승한 실적을 기록했다.

메타의 매출 성장률은 엔비디아의 22%에 비해 느리지만, 회사는 계속해서 인력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보인다. 결국, X(트위터)는 일론 머스크가 직원의 80%를 해고해도 앱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 트렌드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그러나 Reality Labs가 여전히 손실을 발생시키고 있어, 마크 저커버그가 예상했던 메타버스에서의 메타는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 종합적으로 메타 주식은 현재 좋은 매도 시점이 될 수 있다. 45명의 애널리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나스닥의 예측에 따르면 메타 주식의 평균 목표가는 주당 627달러이다. 8.5%의 상승 여력이 있으며, 투자자들이 다음 주식 시장 조정을 기다리면 더 큰 상승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일주일 전, 넷플릭스(NASDAQ:NFLX)에 대한 장기적인 분석이 긍정적이었으며, 최근 3분기 실적 보고서로 그 분석이 옳았음이 증명되었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는 706.71달러에서 763.12달러로 상승하였다.

3분기 보고서는 광고 등급의 강한 성장과 15%의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을 보여주었다. 이 스트리밍 플랫폼은 주당순이익(EPS) 예상치를 6% 초과하며, 예상된 5.09달러보다 높은 5.4달러를 기록하였다. 4분기에는 연간 성장률이 약간 낮아져 14.7%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3분기의 기록적인 29.6% 영업 마진에서 21.6%로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향후 몇 달간 넷플릭스 주식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지만, 이는 회사의 강력한 펀더멘털과 스트리밍 시장에서 아마존(NASDAQ:AMZN) 프라임 비디오와 디즈니 플러스를 앞서고 있는 상황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이 가격 조정이 발생할 때, 투자자들은 42명의 애널리스트 데이터에 기반한 나스닥 집계에 따르면 주당 786.34달러의 목표 주가를 기대할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