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선 특집] 트럼프 vs 해리스 정책 수혜주 공개

트럼프 vs 해리스 정책 수혜주 공개
미국주식 앱 2종 무료 체험존 오픈
한국경제TV 주식창은 오는 11월 1일(금)부터 7일(목)까지 美 대선 특집으로 '트럼프 vs 해리스 정책 수혜주’란 주제로 스페셜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스페셜위크에서 '미국 대선 이후 미국, 국내주식 투자 전략과 유망주등'을 공개할 예정이다.눈 여겨볼 부분은 주식창 파트너 4인(김종철,이헌상,김용덕,임채욱)의 ‘美 대선이 국내 수급과 외국인 투자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美 대선 최대 수혜 섹터와 국내 증시에 미칠 영향'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 내용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주식창 임채욱 파트너에게 전망과 수혜 섹터에 대해 들어보았다.

Q. 美 대선 전망

A: 과거 데이터에 따르면, 대선 이후 주식 시장의 회복 양상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실적’과 ‘정책’에 초점을 맞춰 손해를 피할 수 있는 섹터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Q. 美 대선 최대 수혜 섹터는?

A: 해리스 후보는 전력망 개편과 전력 인프라 현대화를 추진할 것으로 예상되며, 트럼프 후보는 가상자산 및 AI 규제 완화로 전력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 이에 따라 전력 설비 중심 강세가 예상되고, 전선 업종이 다시 주목받을 전망이다.

Q. 美 대선이 국내 증시에 미칠 영향

A: 대선 이후 증시의 변동성을 예측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해리스 당선 시 대마 관련 정책 테마가 부각되고, 친환경 관련 종목인 씨에스윈드 등이 주목받을 가능성이 있다. 트럼프 당선 시에는 변동성 확대가 불가피하며, 가상자산 테마의 강세가 예상된다.



스페셜위크 기간 동안 주식창에서는 미국주식 앱 2종을 100%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자세한 정보는 주식창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대혁기자 ldh1174@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