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바람 불어오면 생각나는 배당株... 외인들도 담은 업종은?

지난해 배당절차 개선으로 ‘찬 바람 불면 배당주를 사라’는 조언이 옛말이 된 듯하지만 배당주 매력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국인투자자들은 장바구니에 전통적인 배당주인 금융·통신주를 상당수 담았다.

배당주가 관심을 받는 건 금리 인하와 밸류업 프로그램 기대감이 맞물린 영향이다. 금리 인하기에 본격적으로 접어들면 자근 조달 비용이 줄어든 기업들의 배당 지급 여력이 늘어날 수 있다. 또 밸류업 일환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하는 기업들의 배당 성향 개선 가능성이 공존한다. 또한 방어적인 시장 대응이 필요한 국면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배당주는 긍정적인 접근이 가능하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하이스탁론, 소득/기존대출 무관(DSR 무관) 추가 투자금 활용 가능!

주식매입 용도는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도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알고 싶은 투자자들은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소득/기존대출 무관 상품 전격 출시(DSR 무관)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한종목 100% 집중투자* 업계 유일 15년 연속 대한민국퍼스트브랜드대상, 20년 연속 점유율 1위

※ 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 http://www.hisl.co.kr/0313◆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클로봇, YG PLUS, 젬백스, 알테오젠, 펩트론, 에코프로비엠, 나노엔텍, 진양제약, 코콤, 셀비온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