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5.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0.5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4.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4.8%, 55.9%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9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파마리서치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유럽 매출이 본격화된다면 - LS증권, BUY(유지)
10월 29일 LS증권의 조은애 애널리스트는 파마리서치에 대해 "유럽계 사모펀드 투자유치, 유럽 진출로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 글로벌 바이오스티뮬레이터 시장, 톡신과 필러 보다 빠르게 성장 중. 유럽 매출이 본격화된다면. 파마리서치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글로벌 의료기기 탑3 마켓 진출 모멘텀을 보유한 피어그룹(휴젤, 클래시스)의 멀티플 상승을 반영해 275,000원으로 상향. 동사 리쥬란 매출은 올해 약 1,500억원 수준(yoy +50%)으로 시장 성장률(+17% yoy)을 크게 상회하는 성장이 가능해 보임."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27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