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리조트, 로컬 매력 담은 ‘금호리조트 트립가이드’ 발행

금호리조트는 전국 5개 지역 관광 정보를 담은 금호리조트 트립가이드를 발행했다.

가이드는 금호리조트가 위치한 화순·통영·설악·제주·아산 등 금호리조트가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주요 관광단지와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금호리조트는 지역 문화관광재단과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리조트 투숙객과 여행객들에게 풍성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로컬의 고유한 매력을 알리겠다는 입장이다.


리조트는 화순스파리조트 편을 시작으로 통영마리나리조트·설악리조트(11월), 제주리조트·아산스파비스&스파포레(12월) 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첫 편으로 공개된 화순스파리조트 트립가이드에서는 '힐링 BEST' '핫플 BEST' '키즈체험 BEST' 등 세 가지 주제에 따라 화순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화순군문화관광재단과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화순스파리조트 편 공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금호리조트 인스타그램에서 화순을 여행하며 경험했던 순간을 공유하거나 가고 싶은 화순 여행지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객실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투숙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다. 11월 2일부터 열리는 제25회 화순운주 문화축제 ‘싸목싸목 운주마실’ 참여 인증샷을 남기면 핸드타올 및 담요를 증정한다. 축제 현장에서는 화순군문화관광재단, 금호리조트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성일 금호리조트 대표는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자 지역 문화관광재단과 협력해 트립가이드를 제작했다. 앞으로도 지역의 관광자원과 금호리조트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 고객 경험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가이드는 금호리조트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