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내달 8일 판교창업존에서 '2024 경기 스타트업 FLEX’ 개최
입력
수정
경기 우수 스타트업 활성화 위한 것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내달 8일 성남시 판교창업 존에서 ‘2024 경기 스타트업 FLEX’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경기지역의 창업·벤처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가천대학교, 경기대학교 등 도내 창업 중심대학 및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업패키지 주관기관 등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올해 행사는 경기 우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대·중견기업, 투자사, 창업 지원기관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명사 특강에서는 원조 SNS ㈜싸이월드 창업자인 (협) 피플스노우 이동형 위원이 ‘스타트업 생태계로의 초대’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 개그맨이자 2023년 환경창업 대전 우수상 수상자인 ㈜푸른 하늘 장동민 대표가 ‘개그맨에서 친환경 CEO로, 장동민의 스타트업’ 경험을 공유한다.
이어 토크콘서트Ⅰ에서는 ㈜씨피식스 박준일 대표, ㈜모큐라텍 박호영 대표, ㈜소울엑스 황영택 대표가 CES 혁신상, 에디슨 어워드 수상기업으로서 혁신스토리를 들려주고 토크콘서트Ⅱ에서는 수원대 정형철 교수가 베스트씨피알(주) 박동훈 CTO와 ㈜비전랩 지은희 대표와 함께 ‘글로벌 스타트업과 ESG 대응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멘토링에서는 2024 CES 혁신상 또는 에디슨 어워드를 수상한 기업 4개 사 대표가 멘토가 되어 예비·초기 창업자에게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 등을 전달하고, 9개의 예비·초기·도약 창업패키지 기업들의 창업경진대회*를 오픈IR로 진행하며 현장에서 참관이 가능하다.팁스 브릿지에서는 팁스 선정 우수기업 ㈜럭스로보 오상훈 대표와 ㈜휴이노 길영준 대표의 강연과 분야별 투자사(7개)와 스타트업(21개사) 간의 그룹 멘토링 ‘경기 혁신 투자 포럼’이 진행된다.
투자상담회에서는 미래에셋벤처투자, 벤처박스 등 분야별 전문 투자사(8개)와 서류심사를 통과한 40개 사 스타트업이 1대 1로 투자를 상담한다.
또 구매상담회에서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등 8개 공공기관과 경기 창업·중소기업 40개 사가 1대 1 구매 상담을 하고,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기업 자유 홍보 시간(1시간)이 있다.초격차 스타트업-CVC 비즈매칭에서는 24개 사의 스타트업이 보유한 신기술과 사업 아이템을 롯데건설, 이녹스, 청호그룹 등 7개의 대·중견기업 CVC에 소개하는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다.
체험존에 참여하는 더프레쉬모어(주)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식자재에 부착하는 스티커를 소개하는 등 15개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현장 참여자 대상으로 케이터링과 다양한 이벤트 및 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조희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은 “경기지역 스타트업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다양한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이를 계기로 경기지역 창업·벤처 분위기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