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분야 1위 유튜브 '면접왕 이형', 전북서 'GDR 면접캠프'

지난 5일 전북대에서 열린 면접왕 이형의 '2024 GDR 면접 캠프' 모습. / 사진=면접왕 이형 제공
59만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분야 국내 1위 유튜브 채널 ‘면접왕 이형’이 지난 5일 전북 전주 전북대 국제컨벤션센터에서 ‘GDR 면접 캠프’를 열었다. 면접왕 이형의 GDR 면접 캠프는 매년 두 차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동시 접속자 3000명 이상의 취업준비생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취업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캠프는 지역혁신사업(RIS) 전북지역혁신플랫폼과 삼양그룹 후원을 받아 전북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 전북 지역 대학생과 청년들 약 300명이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했으며 온라인상으로도 누적 1만명 넘는 청년들이 참여하는 등 관심을 모았다.
이준희 대표. / 사진=면접왕 이형 제공
이 지역 인재들의 ‘지역 정주’를 위해 전북 지역 청년들과 지역 혁신 기업 인사팀이 한 자리에서 만나 하루 만에 면접에 대한 모든 준비를 마치는 신개념 취업 캠프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경험 리스트업, 1분 자기소개, 예상 질문 및 답변 준비 과정을 통해 면접을 준비한 뒤 곧바로 지역 기업 인사 담당자들과의 모의 면접으로 실제 면접 환경을 경험해봤다.

면접왕 이형 이준희 대표는 “지방의 취업 준비 청년들이 겪고 있는 상황과 문제를 알리고 구체적 대안까지 제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면접 준비 전(全) 과정을 익히고 실제 면접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는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이 대표는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반으로 청년 취업 문제와 기업 채용 및 인적 자원(HR)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제시하고 있다. 면접왕 이형은 앞으로도 지방 소재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 취업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