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이치에이, 2024 에코바디스 ESG 평가 플래티넘 획득

자동차 클로저 시스템(Closure system) 제조 전문기업 피에이치에이(PHA)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4년 지속가능한 ESG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메달’을 받았다고 6일 발표했다.

에코바디스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평가 기법을 사용하여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4가지 분야의 성과에 대해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점수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메달을 부여한다.플래티넘 메달은 상위 1%의 기업에게 주어지는 메달 등급으로 피에이치에이는 환경, 노동 및 인권, 지속가능한 조달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피에이치에이는 해외 법인 ESG 데이터 관리, 탄소중립 로드맵, 인권영향평가 실시, 공급망 ESG 경영 체계 구축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작년 브론즈 메달에서 올해 플래티넘 메달로 평가 등급을 크게 상향시켰다.
허승현 피에이치에이 사장은 “2022년 ESG 경영을 선포한 이래 글로벌 사업장에 ESG 관리 체계를 확대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이번 평가 결과는 그 동안 피에이치에이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증거로 앞으로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경영 관리 체계를 더욱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