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커피 구독 서비스 위펀 커피24X제티노, 2024 서울 카페쇼 참가
입력
수정
"기업 복지·운영·관리 넘어 카페 간편식 공급까지 선봬"서비스 플랫폼 위펀(대표 김헌)이 운영하는 '커피24'가 (주)에이덴 '제티노 커피머신'과 함께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서울 카페쇼'에 참가 중이라고 밝혔다.
'커피24'는 이번 행사에서 ▲전자동 커피머신 제티노 머신을 통한 사무실 커피 머신 활용 제안 ▲2024 골든커피어워드 1위 수상자 추천 원두 '브라운스타' 시음회 ▲기업 고객사 커스텀 원두 제작 체험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사내 공지 및 광고 영상 송출 시연 등을 선보여 호평받고 있다.'커피24'는 커피 머신 렌탈 및 원두 구독 서비스를 통해 설치와 배송,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다. 최상급 커피머신부터 스페셜티, 유명 로스터리 카페의 프리미엄 원두로 이루어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시중 카페 대비 96%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사내 커피 머신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번 카페쇼는 커피머신 전문 수입업체 (주)에이덴과의 협업으로 진행되어 에이덴이 독점 공급 중인 '제티노 전자동 커피머신'을 활용한 사무실 탕비실 운영 모습을 제안한다. 임직원 누구나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커피머신 활용법부터, 커피머신 내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사내 공지 및 광고 영상 송출 방법까지 안내해 기업 담당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24 골든커피어워드 1위 수상자 추천 원두인 '브라운스타'를 비롯해 '커피24'가 제안하는 다양한 원두를 제티노 커피머신으로 추출해 시음 기회를 제공한다. 기업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원두 제작 체험도 진행 중이다. '커피24'가 취급하는 프리미엄 원두를 기업 임직원 성향과 입맛, 취향에 맞춰 커스텀 가능하다.커피뿐만 아니라 직원 복지부터 기업 운영과 관리까지 돕는 위펀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기업형 간식 구독 서비스 '스낵24'의 PB 제품 시식회도 주목할 만하다. 직장인이 자주 찾는 간식의 맛과 품질은 그대로 지키되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어 '스낵24'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상품들이다.
기업 고객을 넘어 카페쇼 참가하는 카페 자영업자를 위한 간편식 운영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조식24'에서 실제 기업에 제공하는 샐러드, 샌드위치, 베이커리류의 카페 납품이 가능하다. 탄탄한 '조식24' 전국 배달망을 통해 전국 카페 자영업자 베이커리 운영 부담을 줄이고, 커피와 기타 음료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이재호 위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이번 카페쇼를 통해 '커피24'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더 많은 기업 고객에 선보일 수 있어 무척 고무된다"며, "특별히 엄선한 원두 시음회부터 출출함을 달랠 수 있는 다양한 PB 상품 시식회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남은 시간도 즐겁게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카페쇼 현장에서는 '커피24', '위펀애드'뿐만 아니라 8500개가 넘는 고객사를 유치한 위펀의 다양한 서비스 상담도 가능하다. 위펀 '커피24'는 6일부터 9일까지 카페쇼 기간 서울 코엑스 3층 C홀 325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