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황금기' 개막, 트럼프 기대주 테슬라 및 2대 종목 추천 [인베스팅닷컴]
입력
수정
By Timothy Fries
지난 미국 대통령 선거에 비해 예상보다 일찍 도널드 트럼프가 제47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트럼프는 292대 224로 해리스 후보를 누르며 뒤늦게 두 번째 임기를 확정지었다.
트럼프의 승리는 새로운 규제 및 거시 경제 환경을 예고한다. SEC 의장 게리 겐슬러의 사임부터 Operation Choke Point 2.0의 종료 가능성까지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 또한, 연방 기관 전반에 걸친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의무 사항이 철폐되면서 인적 및 재정적 자본이 자유롭게 운용될 전망이다.트럼프 캠페인에서 정부 효율성 증진에 힘쓴 일론 머스크의 참여로 인해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도 크다. 이는 석유 시추 작업을 다시 활성화할 가능성이 있지만, 유가는 안정적이며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전 상대였던 해리스와 달리 트럼프는 관세를 연방 수입의 주요 수단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제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법인세율을 21%에서 15%로 인하할 가능성도 있다. 마지막으로 대규모 강제 추방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만큼, 구금 시설 및 법 집행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
테슬라
너무 명백한 선택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만큼 중요한 종목으로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일론 머스크는 트럼프 대통령 캠페인의 핵심 인물로 활약했으며, 이번 선거 결과가 확정된 만큼 X, 뉴럴링크, 스페이스X, 그리고 테슬라(NASDAQ:TSLA)까지 연방 차원의 법적 압박이 끝날 전망이다.
더욱 중요한 점은, 중국에 대한 관세 부과로 테슬라가 차기 보급형 EV 라인업(예: 모델 2)을 준비할 여유가 생긴다는 것이다. 참고로, BYD의 시걸 모델은 중국에서 1만 달러 대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는 미국이나 유럽의 EV 제조사가 맞추기 어려운 가격대이다.바이든 행정부가 이미 중국산 EV 관세를 4배 인상했지만, 새 규제 환경과 우호적인 비즈니스 분위기는 테슬라의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만약 테슬라가 자율주행(FSD) 기능을 강화해 로보택시 서비스를 구현한다면, 현재 TSLA 주가는 큰 폭의 할인가일 수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아직 주가에 반영되지 않은 상태이다. 지난 30일 동안 TSLA 주가는 11.7% 상승하여 현재 주당 280.90달러로 52주 평균 주가인 209.68달러를 상회하고 있다. 현재 많은 주주들이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판다” 효과로 수익을 실현하고자 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2025년을 앞두고 테슬라는 3만 달러대 보급형 모델 출시와 배터리 비용 절감, 그리고 2024년 3분기 기준 336억 달러의 현금 보유로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주가는 Wedbush의 목표치에 따라 300달러 이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다.
KKR
바이든 행정부가 도입한 새로운 관료 규정과 다양성·포용성(DEI) 정책으로 인해 IPO 진행 과정이 복잡해지고 준수 비용이 증가한 상황이다. 이러한 정책이 종료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IPO 시장의 재활성화가 기대된다.
KKR(NYSE:KKR)는 글로벌 투자 회사로, 금융 집행 및 자문 서비스의 일환으로 IPO를 지원하고 있다. 이 회사는 부동산, 신용, 인프라, 사모펀드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6,240억 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 중이다.
이는 전년 대비 18% 증가한 수치이며, 3분기 동안 수수료 관련 수익(FRE)과 총 운영 수익(TOE)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연간 기준으로 KKR은 6%의 배당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현재 주당 연간 0.70달러를 지급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에서 KKR의 주요 부문인 신용(2,710억 달러 운용) 및 인프라(770억 달러) 분야에 대한 규제가 완화될 가능성을 감안할 때, KKR은 새로운 최고가를 경신할 가능성이 있다. 현재 KKR 주가는 52주 평균 103.49달러 대비 151.5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나스닥이 집계한 16명의 애널리스트 평균 목표가는 157.18달러이며, 향후 12개월 최고 예상가는 184달러, 최저 예상가는 143달러이다.
코어시빅
지난 7월 중순 이후, 코어시빅(NYSE:CXW)의 주가는 주당 15.03달러에서 현재 17.65달러로 상승했다. 이는 트럼프의 승리 이전에 5명의 애널리스트가 추정한 가격 상한선에 해당한다. 코어시빅은 효율적인 구금 및 교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방 및 연방 차원에서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트럼프 캠페인의 핵심 정책과 더불어, 심지어 민주당 성향이 강한 캘리포니아에서도 이번 선거에서 제안 36이 승인되었다. 이 새로운 조치는 2014년 입법으로 인해 소매 절도율이 급증하게 만든 950달러 이하 절도를 경범죄로 분류한 규정을 사실상 뒤집었다. 제안 36이 새롭게 채택됨에 따라 상습 절도와 마약 관련 범죄는 중범죄로 규정된다.
11월 7일 오전 9시 30분(동부 표준시)에 코어시빅의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주당순이익(EPS) 예측치 0.32달러를 초과해야 한다. 전년도 같은 분기에는 0.35달러의 EPS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코어시빅의 주가는 34.13의 선행 주가수익비율(P/E)로 이미 높게 보일 수 있지만, 여전히 추가적인 상승 여지는 남아 있다.
트럼프의 대대적인 불법 이민자 추방 공약이 어느 정도 실현될지는 예측하기 어렵다. 그러나 민간 교도소가 강화된 범죄 단속 정책에서 큰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으며, 규제 완화와 함께 코어시빅의 실적이 예상치를 초과할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