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어쩌나 걱정했는데"…김치·김장재료 '드디어 풀린다'
입력
수정
대상 자사몰 정원e샵 '종가 김장대전 진행'…11일부터 사전예약배춧값 급등 여파로 한동안 품귀 현상을 빚던 포장김치가 시중에 상당 물량 풀린다.
대상은 자사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오는 11일부터 포장김치와 김장 재료를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는 ‘2024 종가 김장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장김치 1위 업체(종가) 대상은 당초 지난달 중순께 김치 판매와 배송이 정상화될 것이라 공지했다가 시점을 이달 초로 미룬 바 있다.올해 배춧값 고공행진으로 포장김치 수요가 확 늘어난상황이라 관심이 쏠린다. 한 TV 홈쇼핑에선 포장김치 판매 시작 5분 만에 완판되는가 하면 온라인 쇼핑몰 김치 품목이 동나기도 했다. 대형마트가 절임 배추 사전예약을 받으면 주부들이 마트 문을 열기도 전에 ‘오픈런’하는 모습까지 연출됐다.
‘종가 김장대전’에서는 우수 품질의 국내산 포장김치를 비롯해 액젓·맛술·소금·다진 마늘 등 다양한 김장 재료를 판다. 11~18일 한 주간 사전예약을 거쳐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본판매를 진행하는 일정이다.대상은 ‘깔끔시원 김장김치’(9kg)와 ‘전라도 김장김치’(9kg)의 포기김치 2종과 총각김치(5kg·2.3kg) 열무김치(2.5kg) ‘돌산갓김치’(3kg) 파김치(2.5kg) 등 각종 별미김치까지 종류와 중량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폭을 넓혔다. 직접 김장하는 이들을 겨냥해 ‘깔끔시원 김장양념’(5.5kg)과 ‘전라도 김장양념’(5.5kg)도 선보인다.회사 측은 사전예약 신청 고객에게 전원 무료배송 혜택과 함께 정원e샵 적립금 10%를 추가 제공한다. 이와 별개로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과 김치냉장고도 증정한다.
손영후 대상 몰(Mall)사업팀장은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포장김치와 김장 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가 준비한 다양한 김장김치 및 이벤트와 함께 김장 준비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