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제62회 소방의 날 맞아 도지사 표창장 수상

소방발전에 기여하고 안전한 테마파크가 될 수 있도록 관할 소방서와 긴밀한 협조

주기적인 합동훈련과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소방안전부 김왕조 과장이 ‘제62회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소방의 날은 화제 예방 등 국민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관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평소 소방 안전을 성실하게 이행해온 기업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에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받는 레고랜드 김왕조 과장은 2023년 제2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에서 강원특별자치도 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소방 안전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입증하였고, 소방시설 및 유지관리 측면에서 소방 예방 점검과 법정 점검 등을 실시했다.

특히, 관할 소방서인 춘천소방서와 함께 2022년부터 3년간 주기적인 합동훈련 및 교육을 통해서 체계적인 훈련과 비상 대응력 강화 등 안전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에 춘천 소방서는 김왕조 과장이 각종 훈련 및 점검에 성실히 임해 레고랜드 코리아 내에 소방안전관리가 매우 우수하게 수행되고 있다고 판단하여 도지사 표장장을 추진했다.

레고랜드 관계자는 “지역 관할 소방서와 함께 주기적인 훈련과 비상 체계 확립을 통해서 레고랜드에 방문한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화재 예방 직원 교육을 통해서 더욱 안전한 테마파크가 되겠다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공=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