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0 시대 수혜주, 주목할 만한 중형주 5종목 [인베스팅닷컴]

By Jesse Cohen
도널드 트럼프의 백악관 복귀가 가까워지면서, 공정 가치 상승 가능성이 큰 몇몇 중형주가 주목받고 있다. 인베스팅닷컴 주식 스크리너를 활용해 트럼프 2.0 시대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5개의 종목을 선정했다. 이들 기업은 성장 친화적인 정책, 규제 완화, 적정 가치 상승의 수혜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독특한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도널드 트럼프의 백악관 복귀가 다가옴에 따라 인베스팅프로의 AI 기반 퀀트 모델에 따르면 적정가치 상승 여력이 있는 중형주 몇 종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업들은 예상되는 트럼프 행정부의 성장 친화적이고 규제 완화 중심의 정책 아래에서 독특한 성장 잠재력과 강력한 공정 가치 상승 가능성을 제공한다.트럼프 2.0 시대에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혜주 5가지 종목과 각 종목의 상승 요인에 대해 살펴보자.

1. 오빈티브(Ovintiv) - 에너지 현재 가격: 44.72 달러 적정 가치: 50.54달러 (+13% 상승) 시가총액: 116억 달러
수혜 요인: 트럼프의 "드릴, 드릴, 드릴 (drill, drill, drill)” 접근법은 화석연료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오빈티브(NYSE: OVV)와 같은 미국 기반 석유 및 가스 생산업체가 확장된 시추 기회를 활용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셰일 생산에 중점을 둔 강력한 자산 기반을 보유한 오빈티브는 정책적 지원이 있는 환경에서 생산량을 늘릴 가능성이 높아, 상당한 매출 증가를 기록할 수 있다.인베스팅프로의 AI 기반 모델에 따르면 오빈티브 주식은 현재 저평가된 상태로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목요일 종가 기준으로 약 13% 상승해 공정 가치인 주당 50.54달러에 근접할 가능성이 있다.
오빈티브 적정가치
출처: InvestingPro

인베스팅닷컴이 조사한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훨씬 더 낙관적으로 주가를 주당 55.13달러로 보고 있으며, 이는 23.3%의 상승 잠재력을 의미한다.2. 컬럼비아 뱅킹 시스템 (Columbia Banking System) - 금융 서비스 현재 가격: 31.12 달러 적정 가치: 36.48 달러 (+17.2% 상승) 시가총액: 65억 달러
수혜 요인: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은행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역 은행 리더인 컬럼비아 뱅킹 시스템(NASDAQ: COLB)은 규제 압박 완화로 인해 대출 확대와 마진 개선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대출 부문에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컬럼비아의 수익과 투자 은행 수익은 규제가 완화될 경우 증가하여 성장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인베스팅프로 모델에 따르면 컬럼비아 뱅킹 시스템 주식은 현재 '적정 가치' 추정치보다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주가에서 약 17%의 상승이 예상되며, 주당 36.48달러의 적정 가치에 가까워질 가능성이 있다.
컬럼비아 뱅킹 적정가치
출처: InvestingPro

게다가,인베스팅닷컴이 조사한 12명의 애널리스트 전원이 컬럼비아 주식을 '매수' 또는 '보유'로 평가하며 긍정적인 투자 의견을 나타냈다.

3. 피바디 에너티 (Peabody Energy) - 석탄 현재 가격: 27.05 달러 적정 가치: 36.15 달러 (+33.7% 상승) 시가총액: 33억 달러
수혜 요인: 트럼프의 승리는 환경 정책 완화로 이어져 석탄 화력 발전소의 수명을 연장하고 피바디의생산량 및 수출이 증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세계 최대 석탄 생산업체 중 하나인 피바디(NYSE: BTU)는 특히 미국 석탄이 시장의 재지원을 받을 경우 새로운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환경은 규제가 완화된 상태에서 상당한 수익 상승 가능성을 시사한다.

인베스팅 모델에 따르면 피바디 주식의 현재 가치는 저평가된 상태로 간주된다. 현재 주가에서 약 34% 상승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적정 가치 추정치인 주당 36.15달러에 근접하는 수준이다.
피바디 적정가치
출처: InvestingPro

또한 월스트리트는 피바디 에너지에 대해 장기적으로 낙관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인베스팅닷컴이 조사한 5명의 애널리스트 모두 주식을 '매수' 또는 '보유'로 평가했습니다.

4. 앳코어 (Alkore) - 산업 제품 현재 가격: $91.23 공정 가치 추정치: $135.21 (+48.2% 상승) 시가총액: 32억 달러
수혜 요인: 앳코어(NYSE: ATKR)는 전기 배관 및 산업 자재에 중점을 둔 기업으로, 트럼프 행정부의 인프라 지출 확대와 국내 제조업에 대한 지원 관세로부터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관세는 앳코어 제품이 주요 미국 인프라 및 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함에 따라 국내 판매를 증가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다. 현재 건설 수요가 앳코어의 핵심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는 투자자들은 강한 기대를 하고 있다.

인베스팅프로 모델에 따르면 앳코어 주식은 현재 저평가된 상태로 거래되고 있다. 현재 주가에서 약 48.2% 상승 가능성이 있으며, 공정 가치 추정치인 주당 135.21달러에 근접할 가능성이 있다.
앳코어 적정가치
출처: InvestingPro

또한 인베스팅닷컴 설문조사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의 목표 주가는 122.50달러로, 약 35%의 잠재적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 튜터 페리니(Tutor Perini) - 건설 현재 가격: 27.56 달러 공정 가치 추정치: 32.73 달러(+18.8% 상승) 시가총액: 15억 달러
수혜 요인: 주요 인프라 건설업체인 튜터 페리니(NYSE: TPC)는 트럼프 행정부의 건설 친화적 정책, 특히 세제 혜택 및 건설 규제 완화로부터 이익을 얻을 가능성이 높다.

행정부가 주택 및 인프라 공급 부족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추면서 수요가 증가할 수 있으며, 튜터 페리니의 대규모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이 확대되는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며 상당한 매출 성장을 이끌 수 있다.

인베스팅프로 모델에 따르면 TPC 주식은 현재 극도로 저평가된 상태이다. 현재 주가에서 약 18.8% 상승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공정 가치 추정치인 주당 32.73달러에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튜터 페리니 적정가치
출처: InvestingPro

게다가, Investing.com이 조사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다. 이들은 해당 기업의 주가가 33.50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며, 이는 21.6%의 상당한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