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2024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입력
수정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 기여…한국형 에너지 효율 혁신 파트너십 최고 등급 획득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한국형 에너지 효율혁신 파트너십(Korea Energy Efficiency Partnership, KEEP30)에서 최고 등급을 취득하는 등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과 친환경 에너지 확산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았다.한화솔루션은 18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에너지대상’ 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이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에너지 효율향상 분야 국무총리 표창 단체 수상자 중에선 유일한 민간기업이다.
친환경 에너지 발전 및 장거리 송전 기술 보급에 대한 기여 인정받아
“에너지 효율 혁신과 온실가스 감축 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 지속할 것”
한국에너지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며, 재생에너지 기술개발과 보급, 상생발전 등을 통해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발전 및 시장 확산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한다.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은 정부와 에너지 다소비업자간의 에너지원단위 개선을 목표로 하는 사업 KEEP30에서 기준연도(‘19년) 대비 6.19%의 에너지 절감을 달성해 최우수등급인 S를 취득했다.이밖에도 ▲ 초고압 케이블 소재 개발, 공급으로 친환경 에너지 송전 기술 발전 선도 ▲ 가성소다의 국내 최대 생산 능력을 기반으로 국내 이차전지 산업 부흥에 기여 등 여러 활동을 인정받아 에너지 효율향상 분야에서 수상했다.
한화솔루션 안인수 생산안전총괄은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소재 기술 개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공=한화솔루션,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