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3분기 실적 보고서를 통해 본 매수 적정가는? [인베스팅닷컴]
입력
수정
By Damian Nowiszewski엔비디아 (NASDAQ:NVDA), 3분기 매출 94% 증가로 기대치 초과 달성 매출 성장 둔화 및 반도체 공급 문제 우려 주가 17% 하락 가능성 제기, 장기 성장성은 매수 기회
엔비디아는 세계 최대 시가총액 기업으로, 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을 보여주는 신뢰할 수 있는 지표이다. 매분기마다 주당순이익(EPS)과 매출에서 시장 기대치를 꾸준히 상회해온 이 거대 기업은 이번 3분기에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갔다.
다만, 이번 실적 발표에서는 향후 가이던스가 기대에 못 미쳤다. 엔비디아는 다음 분기 매출 성장률이 몇 퍼센트 포인트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인베스팅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의 높은 밸류에이션 지표로 인해 더 큰 폭의 조정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어제 발표된 보고서를 통해 이 회사의 견고한 재무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할 기회이다.
전통 유지: 예상치 초과 달성
매 분기마다 주요 재무 지표에서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하는 것은 엔비디아의 전통이 이번 분기도 예외는 아니었다.
32건의 상향 조정과 단 2건의 하향 조정이 이루어진 가운데, 주당순이익(EPS)은 $0.78,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351억 달러를 기록하였다.그림 1: 엔비디아 3분기 분기별 실적, 출처: InvestingPro
나머지 수치들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이며, 데이터센터 매출이 이끄는 모습을 보였다. 데이터센터 매출은 308억 달러로 예측치인 291억 4천만 달러를 6% 상회했으며, 전분기 대비 17%, 전년 대비 112% 증가한 수치를 기록하였다.
게임 부문 또한 주목할 만하다. 해당 부문은 3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예측치인 30억 6천만 달러를 넘어섰다. 애널리스트들은 75%의 매출총이익률을 예측하며 거의 정확하게 추산하였으나, 이는 전체 결과의 전반적인 그림을 바꾸지는 않았다.
향후 가이던스
시장은 4분기 가이던스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여기에는 매출 성장률이 94%에서 69.5%로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연말 출시 예정인 Blackwell 및 Hopper AI 칩 공급이 주요 파트너인 TSMC의 생산 능력 문제로 인해 제약을 받을 수 있다는 신호도 우려를 키우는 요인이다.
인베스팅프로의 적정가치는 최대 17%의 주가 하락 가능성을 시사하며, 조정 국면의 시나리오를 제기하고 있다.그림 2: 엔비디아 적정가치 지수, 출처: InvestingPro
엔비디아는 여전히 매수할 가치가 있을까? 주목해야 할 가격대
조정 시나리오가 실제로 실현된다 하더라도, 궁극적으로 데이터를 보면 주가가 더 깊게 하락할 근거는 없기 때문에 상승 추세에 합류할 좋은 기회로 볼 수 있다.
현재 주가는 가격 채널 내에서 움직이고 있다. 이 채널의 하단이 돌파될 경우, 상승 추세선과 130달러 지점에 위치한 지지선이 만나는 영역을 공략할 가능성이 열리게 된다.그림 3. 엔비디아의 기술적 분석
이 영역이 돌파되면, 올해 10월 초에 형성된 수요 구역과 일치하는 적정 가치 실현이 가능할 것이다.
반대로, 사상 최고치를 돌파한다면 새로운 상승 랠리의 시작을 알리며 최소 160달러 지점을 공략하려는 시도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