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B, ‘코디’ 점보롤 친환경 인증 획득…지속가능경영 박차

생활위생 전문 기업인 쌍용C&B(쌍용씨앤비)가 대표 브랜드 ‘코디’ 점보롤 주요 품목에 대해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며 지속가능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쌍용C&B는 올해 총 20개 품목에 대한 환경표지 인증을 완료했으며, 현재 핸드타월 4개 품목에 대해서도 인증을 추진 중이어서 전 제품군의 친환경 인증이 가시화되고 있다.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은 환경 개선 효과와 자원순환성 향상, 유해물질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에 부여되는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제도이다.

쌍용C&B는 올 한 해 동안 ‘코디 순수 3겹 데코 화장지’, ‘코디 라벤더 화장지’를 시작으로 이달 ‘코디 이지파인 점보롤’, ‘프레시데이 점보롤’, ‘코디 올록볼록 점보롤 티슈’ 등 4개 품목까지 신규 환경표지 인증을 취득해 총 15개 품목이 새롭게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쌍용C&B는 친환경 인증 확대를 계기로 친환경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보다 철저한 품질관리시스템 구축에 주력할 방침이다.쌍용C&B 관계자는 “친환경 인증 제품 확대를 통해 온 가족이 믿고 쓸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위생 전문 기업인 쌍용C&B는 화장지류(코디), 물티슈(코디, 베피스), 생리대(오닉), 유아기저귀(베피스), 시니어기저귀(키퍼스) 등 다양한 위생용품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양재준 부국장 jjy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