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는, 환경·에너지기업 전환…반도체 관련 하이테크사업 조직 신설
입력
수정
지면B15
2024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SK에코플랜트는 2021년 사명을 변경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전환했다. 국내를 대표하는 주요 환경·에너지 기업 중 한 곳으로 발돋움했다. 최근에는 SK그룹의 인공지능(AI) 생태계와 인프라를 연결하는 하이테크·솔루션 종합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하이테크, 환경, 에너지, 솔루션(토목, 건축,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시공 능력을 갖춘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최근 반도체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테크사업 조직을 신설했다. 반도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플랜트와 함께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반도체 등 제품 제조에 필요한 핵심 요소인 산업용수, 산업용 가스, 친환경 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향후 재활용 기반 자원순환과 안전하고 깨끗한 폐기물 처리까지 수행할 계획이다.환경 분야에서는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자회사 리뉴어스는 국내 대표 환경기업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자회사 SK테스를 필두로 글로벌 정보통신(IT) 기기와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재사용 사업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