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더힐, '동탄2 숲과 호수' 품은 하이엔드 단독주택 용지

2024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블록형단독주택용지대상
엠디엠 '동탄 더힐'
부동산 개발업체 엠디엠이 공급하는 경기 화성 단독주택 용지 ‘동탄 더힐’이 2024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부문 대상을 받았다. 도심 내 왕배산과 동탄호수공원 등을 품고 있는 자리에 하이엔드 단독주택을 조성할 수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탄2신도시 BD19블록에 들어서는 이 용지는 55필지(전용면적 300~525㎡)로 구성된다. 동탄에 있는 단독주택 용지 중 면적이 가장 크다. 지상 3층까지 용적률 100%로 지을 수 있다.

도심 속에서도 자연으로 둘러싸인 곳에 하이엔드 단독주택을 조성할 수 있어 수도권의 새로운 부촌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단지 바로 뒤 왕배산이 자리 잡고 있다. 단지 옆 산책로를 통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남쪽으로는 도보 10분 거리에 동탄호수공원이 있다.도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동탄대로변에 자리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동탄역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해당 노선을 통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19분대로 갈 수 있다. 2029년 단지 바로 앞에 동탄 트램 1호선이 개통되면 동탄역까지 3정거장 만에 도착할 수 있다. GTX-A노선 전 구간 운영하게 될 때는 동탄역을 통해 삼성역까지 소요 시간이 35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주요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모든 필지에 벙커형 지하 주차장을 넣어 지상 1층에 마당정원이나 수영장을 마련할 수 있다. 벙커형 지하 주차장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영화관이나 스크린골프장, 화방, 공방 등으로 꾸밀 수 있다.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의 결합한 블록형 단독주택 용지로 공급된다. 일반 단독주택과 달리 보안 시설이 강화된다. 단지 내 게이트 및 CCTV 등이 설치되고, 공동으로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별로 최대 20m가량 높이 차이가 있다. 전체 단지가 일조 및 채광에 유리한 남향으로 조성되도록 방사형으로 배치한다.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 혜택도 지원한다.분양 관계자는 “왕배산과 동탄대로를 끼고 있고 동탄호수공원을 걸어서 누릴 수 있는 배산임수 입지 환경을 갖췄다”며 “차별화된 상품성과 55가구라는 희소성이 더해진 단지”라고 말했다. 이어 “앞서 공급된 ‘동탄글렌힐즈’가 최근 분양가 대비 2배가량 상승한 가격에 거래됐다”고 덧붙였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