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폴리텍大, 다문화 청년 기술인 19명 첫 배출
입력
수정
영상편집 동영상 콘텐츠 제작 직종, 다문화 청년 특화 교육 수료식 개최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직무대리 최민환, 이하 인천폴리텍대학)는 29일 대학 본관에서 다문화 청년 특화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다문화가족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올해 신설된‘다문화 청년 특화 교육(영상편집 동영상 콘텐츠 제작 직종)’은 결혼이민자의 중도입국 자녀와 외국 국적 동포 등 총 19명이 모집되어 지난 7월부터 교육을 시작했다. 평균 연령 25.3세로 구성된 다문화 청년들은 약 6개월간 총 600시간의 집중적인 기술교육을 통해 성공적으로 과정을 마쳤다. 그 결과 3명의 수료생이 관련 분야인 GTQ(그래픽기술자격)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채예진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KGN) 이사장 등 내외빈 15명이 참석하여 다문화 청년들의 교육수료와 함께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영상편집 전문가로 성장하는 기초훈련과정을 잘 마무리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다문화 청년들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지원하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요에 맞춘 맞춤형 기술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전문대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을 위한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전화 로 상담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