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올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6관왕' 달성

주요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 석권
제품 경쟁력과 케어서비스 전문성 등 호평
코웨이 토탈케어서비스. 사진=코웨이 제공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정수기 부문에서 6관왕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코웨이는 올해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등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6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정수기 대표 제품인 아이콘 시리즈는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한 제품력과 렌탈 케어 서비스 전문성을 기반으로 소비자 수요를 충족했다는 평가다. 코웨이 아이콘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넘어선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기술력과 높은 위생성, 혁신적 디자인으로 정수기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최근 출시한 ‘2024년형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에는 얼음정수기 최초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 얼음 크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위생서비스 확대로 최적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와 ‘정수기 살균 키트’가 대표적 사례다.

‘토탈케어서비스’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부품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얼음트레이, 이너탱크, 입수파이프, 유로관, 추출부 등을 살균·관리·교체해준다. 회사는 최근 이 키트를 리뉴얼해 이용자들이 살균서비스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하고 내구성도 높였다.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안심 포토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정수기 방문관리 서비스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해 고객에게 전송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제품의 관리 상태를 확인한 뒤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탱크형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대상이다.‘일회성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사용자가 제품을 직접 관리하는 자가관리 고객도 살균서비스를 포함한 코웨이 케어서비스 전문가의 방문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 제품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