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K-뷰티 월드콘테스트 엑스포’ 전원 수상
입력
수정
김민재 학생, 3개 부문 그랑프리·대상·최우수상 수상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가 ‘제6회 K-티 월드콘테스트 엑스포’에서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대구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서 구미대학교 조기취업형계약학과 헤어뷰티디자인과와 의료뷰티디자인학부 학생 총 33명이 출전해 헤어미용, 피부미용, 특수미용 등 다양한 부문에서 모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이와 함께 구미대학교는 뛰어난 성과와 팀워크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상인 팀어워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김민재 학생(조기취업형계약학과 헤어뷰티지자인과 1학년)은 대회에서 가장 많은 3개 종목에 출전하여 크리에이티브 프리커트 종목에서 그랑프리, 커트 종목에서 대상, 웨딩 업스타일 종목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오지민 조기취업형계약학과 헤어뷰티디자인과 학과장은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빛을 발한 대회였다”며 “앞으로도 업계에서 인정받고 경쟁력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돼 2학년 때부터 직장인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2년제 학위기간을 6개월 단축한 1년 6개월 만에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이와 함께 1학년 등록금이 전액 국비 지원되며 취업장려금 400만원이 별도 지급된다. 2학년 등록금도 75%(협약기업, 지자체, 학교 각 25% 지원) 장학금이 지원된다.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는 학과는 스마트팩토리과, 게임콘텐츠스쿨, AI뷰티클러스터과, 헤어뷰티디자인과, 스마트비즈니스융합과 등 총 5개 학과이며, 정시 및 자율 모집 중이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