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ICT융합연구원-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미래 IT 전문가 양성 ‘데이터센터 베이직 클래스’ 교육생 모집

강원ICT융합연구원과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운영하는 비수도권 데이터센터 교육의 3차 재직자 과정인 ‘데이터센터 베이직 클래스’가 미래 IT 전문가로 성장할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본 데이터센터 교육 사업은 강원ICT융합연구원과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술과 운영 관리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본 사업은 비수도권 IT 재직자를 교육 대상으로 한다. 교육 인원은 20명 내외로 신청 기간은 12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상시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비수도권 IT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강원·영남권 지역의 데이터센터 및 유관 직종 재직자를 우대한다. 교육 신청 시 재직자 증명서 1부가 필요하며, 선정 절차는 모집 완료 후 개별 안내된다.

총 30시간의 교육 과정은 데이터센터 개요 및 현황(12시간), 데이터센터 운영 및 관리(6시간),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술 개요(12시간)로 구성돼 있으며, 데이터센터 산업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제공해 관련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본 교육 과정은 바쁜 재직자들에게 최적화된 형태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실시된다. 이에 실시간 참여 부담 없이 참가자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유연한 학습이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11월 23일부터 12월 15일까지로 교육 기간 중에는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수강 가능하며, 수강 기한 내에 교육 과정의 80% 이상 강의를 수강할 시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비는 정부 지원으로 전액 무료다.

관계자는 “데이터센터 교육 과정을 수료할 경우, 데이터센터 관련 직무에 대한 경력 개발 및 취업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교육생들 간 네트워크 형성 기회도 제공된다”고 밝혔다. 이어 “미래 I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국비지원 데이터센터 교육에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덧붙였다.한편, 교육 신청은 데이터센터 교육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