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코스피 오늘도 상승할까?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되고 주식시장이 개장한 가운데 코스피는 장 초반 소폭 상승하고 있다.

비상계엄 사태 이후 12월 4일부터 9일까지 코스피가 4일간 연속 하락하였으며 이 기간동안 하락폭은 약 140포인트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연속 상승하여 약 134포인트 반등에 성공하면서 하락을 만회하였다.이는 정치적 불확실성이 일부 해소되면서 코스피가 상승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국내 증시는 글로벌 증시에 비해 올해 크게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한국 증시가 이미 크게 내렸으며, 이에 따라 주가에 악재를 크게 반영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은 제한된 반면 악재가 일부라도 해소될 경우 증시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한다.SK하이닉스 등 “주식대환” 통해 금리 낮은 증권사 신용이용자 늘어

이처럼 증권사신용을 이용하여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증권사별로 이벤트 대상이나 시기는 다르지만 고객 확보를 위하여 신용대출 이자 할인 및 감면 등의 이벤트 경쟁을 하면서 증권사 신용이자가 이전보다 줄어든 이유도 한몫 하고 있다.최근에는 이미 신용을 사용 중 이더라도 낮은 금리혜택을 누릴 수 있는 “주식대환”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이미 증권사 신용을 사용 중이라면 증권사별로 꼼꼼히 비교해 보고 “주식대환”을 통해 저렴한 이자의 증권사를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할 때이다.

링크종목: SK하이닉스, HD현대일렉트릭, 카카오페이, HD현대중공업, 한국가스공사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