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영어, 홈페이지·앱 리뉴얼 및 AI 학습 솔루션 'AI 페르소나' 출시

캐럿솔루션즈의 외국어 학습 브랜드 ‘당근영어’가 홈페이지 및 앱 리뉴얼과 함께 AI 학습 솔루션 'AI 페르소나'를 출시했다고 알렸다.

이번 홈페이지 및 앱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당근영어가 추구하는 ‘경험 중심의 개인 맞춤형 학습 설계’와 함께 서비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는 점이다. 홈페이지의 경우 신규 방문자를 위해 심플하고 세련된 비주얼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한 부분이 눈의 띈다. 더불어 앱은 기존 학습자를 위한 통합 학습 APP '당근농장'으로 리뉴얼되어 학습자의 스케줄 관리 및 수업 예약 등 통합적인 학습 관리가 가능하며, 요일별 학습 챌린지를 통해 리워드를 제공하여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이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AI 학습 솔루션 'AI 페르소나'는 발음, 말하기 속도, 말하기 톤 등 개인 맞춤 설정이 가능한 AI 대화 상대로, 수업 주제와 관련된 상황을 기반으로 진짜 영어를 경험하게 하는 당근영어만의 AI 학습 솔루션이다. 원어민 강사와 수업 후 AI로 그날 배운 학습 표현을 실전 상황에 적용해 보는 회화 연습을 진행하여 메인 학습(원어민 강사) 내용을 더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AI 페르소나는 원어민 수업과 AI 학습이 분리된 수업이 아닌, 원어민과의 수업 내용을 기반으로 AI와 실전 대화 경험을 진행하여 메인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타 업체의 경우 원어민 수업 별도, AI 학습을 별도의 상품으로 구성하지만 당근영어는 원어민 수업과 AI 학습을 통합하여 학습 효율을 극대화했다. 'AI 페르소나' 외에도 '쉐도잉 학습', 'AI 스피킹 발음 훈련', 'AI 학습분석 리포트' 등 당근영어만의 다양한 AI 기반 학습 콘텐츠는 학습자에게 체계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당근영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미디어 교재 역시 학습의 핵심 표현을 확실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예습부터 복습, 초과학습까지 다양한 수업 활동을 추가하여 경험 중심의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수업 전에는 문장을 듣고 바로 따라 말하는 연습을 하는 ‘쉐도잉 학습’을 추가하여 영어 발음, 억양, 리듬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수업 후에는 말하기, 듣기, 쓰기 훈련이 가능한 ‘스피킹-리스닝-컴프리헨션 Skill UP 학습’을 통해 핵심 표현을 직접 말해보고 따라 말하고 문장을 작성해보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특히 리뉴얼된 미디어 교재는 학습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학습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당근영어 관계자는 "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학습 효율성을 높이고자 이번 홈페이지 및 앱 리뉴얼과 AI 학습 솔루션 출시 등 다양한 시도를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사용자들이 실제 경험이 가능한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