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 정진웅 단독대표 체제로 개편 [Geeks' Briefing]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9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닥터나우, 정진웅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개편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각자 대표이사 체제에서 정진웅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 닥터나우 임경호 부대표는 “정진웅 대표는 지난 2023년 엔데믹 이후 비대면 진료의 시범사업 전환 과도기 속 조직재편을 통해 체질을 개선하고,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높은 이해력과 명확한 비전을 바탕으로 리더십을 발휘해왔다”며 “각자대표 선임 이후, 약 배송의 결핍에도 불구하고 방문 수령 완료율을 높이기 위한 인프라를 기획하고 투자를 강화하는 등 소비자 중심 의료 구축에 큰 성과를 내며 내부 경영진 및 이사회, 전체 주주의 신임이 매우 두텁다”고 말했다.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로 중국 시장 진출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중국 위마오 미디어 그룹과 ‘중국 내 AI 포토 스튜디오 스냅파이(SNAPAI) 공동 프로젝트 체결식’을 진행했다. 앞서 중국 내 AI 포토 스튜디오 스냅파이(SNAPAI) 공동 프로젝트 체결식도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비브스튜디오스는 위마오와 AI 포토 부스 스냅파이의 중국 현지 사업을 구체화한다. 직영매장운영, 프랜차이즈 가맹, 포토 부스 기기 렌탈 서비스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중국 관광지 IP(지식재산권) 굿즈와 연계한 포토부스도 준비 중이다. 중국 대학교 내 스냅파이 서비스를 공급하고 주요 도시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그렙, 글로벌 영어 능력 평가 시험 iTEP 국내 독점 유통 계약 체결
IT 교육 및 평가 전문 기업 그렙이 글로벌 영어 능력 평가 시험 아이텝(iTEP)과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그렙은 iTEP 시험을 한국 시장에 공식 도입하게 됐다. iTEP은 북미 지역 1000개 이상의 교육 기관에서 인증받은 영어 능력 평가 시험이다. 그렙은 한국 시장에서 iTEP 시험 유통을 시작으로 그렙의 기술적 역량과 iTEP의 글로벌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IT 기술과 영어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근,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 전국 확대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자체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최근 경기, 인천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지 2개월 만이다. 동네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영상 콘텐츠를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는 당근 스토리는 국내 최초의 지역 기반 숏폼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를 시작으로 지난 6월에는 서울 전역, 10월에는 경기, 인천까지 서비스 지역을 넓혀왔다. 공식 출시 약 1년 만에 일평균 숏폼 업로드 수는 60배, 시청 수는 24배 증가하는 등 성장세에 힘입어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