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아이어워즈 코리아 2관왕…모바일금융·스마트앱 수상

선종윤 광주은행 디지털플랫폼부장(왼쪽)이 최근 열린 아이어워즈 코리아 2024에서 스마트앱 어워드 은행 분야 대상을 받고 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최근 주최한 아이어워즈 코리아(i-AWARDS KOREA) 2024'에서 모바일금융 혁신 분야와 스마트앱 어워드 은행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아이어워즈 코리아 2024는 40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 및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기술·사용자 경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UX·UI)·콘텐츠·서비스·디자인·마케팅 등 총 6개 영역, 18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했던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광주은행은 모바일웹뱅킹(WEB)의 지속적인 성장과 편의성을 고려한 업데이트로 모바일금융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은행 모바일웹뱅킹은 로그인 없이 상품 가입이 가능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 중심의 홈 화면 배치와 UX·UI 편의성 개선, 거래 속도 향상 등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평가위원단은 직관적인 UI 및 한눈에 들어오는 디자인 우수성과 프로세스 간소화, 지점번호표 발급 및 등 콘텐츠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했다.광주은행은 스마트앱 어워드 은행분야에서도 광주 Wa뱅크(APP)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 Wa뱅크는 자주 사용하는 계좌와 카드, 메뉴를 고객이 직접 설정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한 고객 자산 관리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박종춘 광주은행 디지털본부장은 "고객에게 깔끔하고 혁신적이면서도 특색이 담긴 광주은행만의 모습을 함께 보여주고자 노력한 부분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비금융 생활 서비스를 확장해 온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광주은행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임동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