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쿡, 백술닷컴 통합한 더본몰, 전문 커머스 채널로 경쟁력 강화
입력
수정
더본코리아, 더본몰 리뉴얼 오픈… 온라인 유통사업 강화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강석원)가 자사 온라인몰 ‘더본몰’을 커머스 중심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하며, D2C(Direct to Consumer)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더본코리아는 ‘즐거운 요리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이는 ‘빽쿡’과 국내 전통주 커뮤니티 ‘백술닷컴’을 하나로 통합하고, 제품 판매 기능을 강화한 ‘더본몰’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통합으로 만능 소스류와 간편식, 라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통주까지 1,500여 개의 제품을 판매하는 종합 식품 플랫폼의 모습을 갖췄다.
더본코리아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원하는 제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UX(사용자 경험) 및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베스트셀러, 특가존, 쿠폰/혜택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카테고리를 메인 화면 최상단에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특히 기능적인 부분도 대폭 개선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발맞춰 전용 앱을 출시했으며, ▲제품 바로 담기 ▲AI 제품 추천 ▲제품 개발 스토리를 공유하는 MD Talk 등 간편하고 빠른 장보기와 제품 홍보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토스, 카카오, 네이버페이, 퀵계좌이체 등의 간편결제 기능과 SNS 간편 로그인을 도입하여 구매 과정을 간소화했다.더본코리아는 이번 ‘더본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신규 고객은 가입과 동시에 최대 1만 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기존 고객은 새로워진 더본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총 1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팩이 제공된다. 또한 모든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 적립금을 지급하고, 일반리뷰와 포토리뷰 작성 시 각각 200원, 500원의 적립금을 증정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파격적인 가격의 ‘특가딜’을 타임어택 형식으로 선보여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21일(화)까지 최대 50% 할인가로 구성된 2만~7만 원대의 빽쿡 선물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자사몰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더본코리아의 다양한 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접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더본몰 단독 상품 개발과 차별화된 특가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가 오픈하며 종합 식품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계획 중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제공=더본코리아,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