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경제토크쇼가 '떴다'…"다시 열린 트럼프월드" 14일 첫방
입력
수정
한국경제TV , 드디어 베일벗다"미국의 고립주의, 트럼프 2기는 과연 순항할까?"
신영일씨 진행…각 분야 전문가와 경제이슈 '대해부'
오는 14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저녁 6시30분 방송
"여전히 '끈적끈적한(sticky)' 인플레이션, 그리고 달러의 운명은?"국내외 주요 경제 이슈를 냉정하고 신랄하게 분석하는 이 드디어 베일을 벗고 오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한다.
종전의 경제토크쇼와는 180도 다른, 그야말로 '매운' 모습으로 매주 화요일 저녁 여러분을
찾아 간다.이번 첫 방송은 화려하게 부활한 트럼프의 2기 행정부를 집중 조명한다.
시사, 경제, 퀴즈쇼 MC로 친숙한 전(前)KBS 아나운서 출신 신영일씨의 진행으로, 역사 전문가김봉중 전남대 교수, 경제통상 전문가 이효영 국립외교원 교수가 출연한다.
과연, ▲ 트럼프의 협상 기술이 이번 2기 행정부에서도 통할지, ▲ 동맹국도 예외가 아닌 고율의 관세 부과는 과연 실행될지 ▲ 미국 우선주의 앞에 우리의 대응은 무엇인지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미국 역사 전문가와 경제통상 전문가가 전해주는, 생생하고 그야말로 '매운 맛' 분석은 종전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경제 토크쇼를 맛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한국경제TV의 은 이번 첫편 '다시 만난 트럼프월드'를 시작으로 ▲ 격상하는 달러화의 미래 ▲ 20만 달러를 노리는 비트코인 ▲ 양자역학과 양자컴퓨터 등 투자자들이 궁금했지만 이해하기 힘든 이슈들을 각분야 전문가가 출연, 쉽게 풀어줄 계획이다.
은 오는 14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된다.
김익배PD ib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