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각이네" 이색 정원부터 한옥까지…'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 60곳 어디길래
입력
수정

이번에 발간된 스토어 매거진 '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 매장 60선'은 스타벅스가 처음으로 제작한 가이드북이다.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이 특별한 공간적 경험을 할 수 있는 매장 60개를 테마별로 엄선했다.

60개 매장 중 하나인 전주에코DT점은 정원을 산책할 수 있는 스타벅스다. 엇박자로 반복되는 리드미컬한 아치 형태의 조각물과 조경이 어우러졌다. 마치 대저택의 정원을 거니는 듯한 공간적 경험을 선사한다. 내부에도 실제 돌과 이끼, 풀 등을 인테리어에 적용해 자연속에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다. 3층 루프톱 공간은 경치를 볼 수 있도록 오픈돼있다. 봄이 오면 꽃이 정원을 채운다. 지역 포토스폿으로 자리매김했다. '인스타 인증샷'을 찍기에 안성맞춤이다.

가이드북은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매거진 뒤편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매장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앱 내 '왓츠뉴' 페이지에서 스토어 매거진을 다운로드해 볼 수도 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전국의 이색 매장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이번 설 연휴 기간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0개 스페셜 매장을 방문,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 매장의 특색을 담아 디자인한 베어리스타 스탬프를 선착순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더양평DT, 더북한강R, 더북한산, 더여수돌산DT, 더제주송당파크R, 이대, 경동1960, 대구종로고택, 가나아트파크, 장충라운지R 등 등 10곳이다.
고윤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