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에이전트 달파, 'AI 도입, 검증된 레퍼런스로 확인하는 성공 전략' 웨비나 개최

맞춤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기업 달파가 오는 27일일 ‘AI 도입, 검증된 레퍼런스로 확인하는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국내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과 함께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이벤터스 등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이메일을 통해 웨비나 접속 링크가 제공된다.

달파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AI 에이전트 도입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은 △AI 도입 구조 및 유형 분석 △업종별 AI 활용 사례 △AI 도입 단계별 핵심 체크리스트 등으로 구성된다.

달파 공동창업자 권의진 이사가 웨비나 연사로 나선다. ‘KT 커머스’, ‘애즈위메이크’, ‘현대디에프’ 등 국내 커머스 및 제조 기업들의 AI 도입 사례를 소개한다. 이를 통해 △업무 자동화 효과 △매출 증대 방안 △정보 비대칭성 해소 등 AI 에이전트 도입이 비즈니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할 예정이다.

달파는 기업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고객사의 업무 환경에 맞는 AI 에이전트를 컨설팅부터 기획, 제작, 사후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지금까지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약 150개 기업에 250개 이상의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제공해왔다. 대한민국 유망 AI 스타트업 20개 업체를 발굴하는 '코리아 프라미싱 AI 스타트업(KPAS) 2024'에 선정된 바 있다.

달파의 권의진 이사는 “AI를 기업에서 제대로 활용하려면 단순한 기술 도입이 아니라, 비즈니스 프로세스와의 유기적인 결합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검증된 AI 활용 사례와 실질적인 도입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기업들이 AI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