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SOL페이, 직관적이고 간편한 결제…'신한 SOL페이'
입력
수정
지면C3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간편결제서비스 부문

신한 SOL페이는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국내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객의 일상 속 결제 경험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모바일 후불교통 서비스 ‘SOL페이-티머니’를 내놨다. 별도의 충전 없이 후불 방식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앱을 실행하지 않고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교통카드처럼 사용 가능하다.
또 신한 SOL페이로 오프라인 결제 시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이후 별도 인증 절차 없이 빠르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빠른 결제’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결제 과정이 더욱 간편해져 고객이 즉각적이고 원활한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고 더 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UI/UX 개편도 단행했다. 특히 카드 상품 페이지를 개편해 비주얼 요소를 강화하고 핵심 상품별 주요 혜택을 더욱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한 UI 개편을 통해 가독성과 사용성을 개선해 고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안한 이용 환경을 경험하도록 설계했다.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객이 가장 신뢰하고 만족하는 편리한 금융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