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제품 고급화에 집중…'침대=과학' 시대 열었다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침대 부문
에이스침대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침대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1963년 창립된 에이스침대는 ‘침대=과학’이라는 혁신적 개념을 제시하며 국내 침대산업의 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시킨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1993년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침대는 과학입니다”라는 광고 카피로 침대가 인체공학과 수면공학 기반의 과학적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며 시장 1위로 도약했다.

1991년 업계 최초로 설립된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국내 침대산업 유일의 국제공인시험기관이다. 첨단 장비를 활용해 최적의 수면 조건을 연구하고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작년 8월에는 소비자가 염려하는 유해물질을 철저히 관리하기 위해 라돈 측정실과 화학 실험실을 신설했다.

에이스침대는 ‘침대=과학’이라는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하고 있다. 2024년 선보인 ‘침대는 왜 과학일까?’ 디지털 캠페인은 에이스침대 매트리스의 탄력성, 내구성 등 차별화된 성능을 침대공학연구소 비교시험 장면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했다. 이 시리즈는 복잡한 침대 과학의 원리를 시각화해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였다는 호평과 함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5600만 회를 기록했다.

에이스침대는 숙면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슬리포노믹스족’을 공략한 프리미엄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와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매트리스 라인업 ‘로얄에이스(Royal Ace)’ 및 호텔형 침대 프레임 제품군 등 제품 고급화에 집중한다.

대형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인 에이스스퀘어도 주요 지역 거점에 계속 출점한다. 침실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한 체험존과 다양한 콘셉트 존에서 에이스침대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다. 전문가의 큐레이팅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맞춘 침대를 선택하고 인테리어 트렌드까지 알아갈 수 있는 공간이다.

에이스침대는 올해 디지털 콘텐츠 ‘숙면 보존의 법칙’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시리즈 영상은 과학 전문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괴짜 과학자로 등장해 침대 과학을 친근하고 위트 있게 탐구한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