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PNS, 9개의 제조 정보기술(IT) 솔루션 라인업 공개

스마트 팩토리 시장 본격 공략
한솔그룹 산하 IT시스템을 공급·운영하는 한솔PNS가 ‘2025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에 참가해 9개의 제조 정보기술(IT) 솔루션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한솔PNS는 이번 산업전에서 로봇 자동화, 데이터 수집, 데이터 모니터링, 제조실행, 설비관리, 창고관리, 전사 자원관리, 안전관리, 제조 인공지능(AI) 등 제조 IT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 가운데 공개된 ‘제조실행시스템(MES)’은 생산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웹(Web) 기술 기반으로 표준화한 솔루션이다. 특히 생산 현장의 다른 IT 솔루션과 연계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산업군별 기능을 모듈화해 최적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재공·재고 관리, 최적화된 공정관리,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등 생산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능도 탑재돼 관람객과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함께 공개된 ‘로봇 자동화 및 제조 AI 솔루션’은 생산 공정의 자동화·최적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효과성 분석부터 자동화 공정 설계, 구축, 시운전까지 전 과정에 걸쳐 로봇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현장에선 ‘로봇 자동화 및 제조 AI 솔루션’을 통해 제조 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인공지능(AI) 분석 기법을 활용해 해결하는 실제 적용 사례가 함께 소개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