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AI, AI 영상인식 정보보안 솔루션 '씨유온' GS인증 1등급 획득
입력
수정
회사 측에 따르면 GS(Good Software)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종합적으로 엄격하게 심사해 품질을 인증한다. 특히 GS인증 1등급은 각 평가 기준에 최고 수준의 품질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되는 등급으로, 시선AI는 GS인증 최고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씨유온의 기능적·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GS인증 기업과 제품은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구매기관과의 수의계약 지원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 제품 지정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제품에 대한 구매자면책제도 및 성능보험제도 △행정 및 공공 정보화사업 구축·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 지정 △국가기관 등에서 상용SW(소프트웨어) 구매 시 GS시험 결과를 SW기술성 평가에 우선 반영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계약의 적정성 판단 시 가점 부여 등의 제도적 혜택을 받는다.
회사 관계자는 "권위 있는 인증 제도를 통해 제품의 높은 신뢰도를 확보함에 따라 앞으로 씨유온의 고객을 확대하는 데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GS인증 제품에 대한 체계적인 제도적 혜택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시선AI의 씨유온은 14개 AI 기능을 사용해 모니터 화면을 통한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총 6개 유형의 카메라를 이용해 모니터를 촬영하는 행위 △인증된 사용자의 이석(자리비움) 상황 △타인 동석 상황 △웹캠 가림 행위 △듀얼 모니터 등 추가 장치 연결 상황 등을 탐지해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