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rte] 한경arteTV : 마스터클래스II

북독일 음악의 권위자이자 오르가니스트 피터 웨스터브링크의 마스터클래스를 담았다. 장로회신학대 학생들이 연주하는 게오르그 뵘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와 디트리히 북스테후데의 ‘전주곡 g단조’를 듣고 그의 경험과 노하우부터 미래의 마스터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 티켓 이벤트 - 볼레로: 불멸의 선율
영화 ‘볼레로: 불멸의 선율’ 시사회가 오는 17일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1928년 파리를 배경으로 모리스 라벨의 걸작 ‘볼레로’의 탄생 비하인드를 다룬다. 10일까지 아르떼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열 명을 뽑아 초대권을 두 장씩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일.

arte.co.kr에서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할 칼럼

● 베네치아 바로크 건축의 백미
이탈리아의 산타 마리아 델라 살루테 성당은 쿠폴라와 조각으로 상징성을 드러내는 베네치아 바로크 건축의 백미로, 모네와 카날레토 등 예술가의 화폭에 담긴 명소다. 약한 지반 위에 말뚝 100만 개를 박아 세운 이 성당은 바다와 예술, 인간의 집념이 만든 거대한 예술 작품이다. - 이탈리아 건축사·작가 정태남의 ‘유럽도시 예술 산책’

● 15세기 아프리카 연가
오페라 ‘아프리카 여인’은 동아프리카 왕비 셀리카를 중심으로 비극의 서사를 이끌어나간다. 아리아 ‘오, 낙원이여’는 탐험가 바스쿠가 셀리카와의 혼인을 앞두고 아프리카를 향한 감탄과 찬사를 노래하는 곡이다. 이 아리아는 사랑과 갈등, 낯선 땅에 대한 동경이 뒤섞인 오페라의 정서를 대표한다. - 전 KBS아나운서 강성곤의 ‘아리아 아모레’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음악 -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2025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가 오는 22일부터 5월 4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등에서 열린다. 국내외 연주자들이 실내악 공연, 가족음악회 등을 선보인다.

● 연극 - 노베첸토
연극 ‘노베첸토’가 6월 8일까지 서울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공연된다. 배에서만 살아온 피아니스트 노베첸토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1인극이다.

● 전시 - 세르펜티 인피니토
‘세르펜티 인피니토’가 13일까지 푸투라 서울에서 열린다. 불가리의 아이콘인 ‘뱀’에서 영감받은 전시로 레픽 아나돌, 서도호 등 11명의 작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