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서버리스 '웹오피스' GS인증 1등급 획득

웹 기안기 등 공공기관 공략 강화
‘폴라리스 웹오피스’ 제품 소개 화면. 폴라리스오피스 제공
폴라리스오피스의 오피스 솔루션 ‘폴라리스 웹오피스’(이하 웹오피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발표했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보증하는 대표적인 국가 인증 제도다. 국제 표준에 따라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에 부여된다. 특히 최고 품질을 의미하는 1등급 인증은 공공기관과 기업이 소프트웨어 도입 시 중요 고려 요인으로 사용된다.

폴라리스 웹오피스가 GS 1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공공기관에서 요구하는 보안성, 안정성, 접근성을 모두 충족했음을 공식적으로 확인됐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공공기관에 구축형 솔루션의 판매를 한층 확대할 계획이다.

‘웹오피스’는 별도의 설치 없이 브라우저를 통해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한글(HWP),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PPT)등 다양한 문서 작성, 편집, 공유를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서버리스 방식으로 추가 인프라 서버 비용 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공공기관에서도 문서의 중앙 집중화와 보안 강화를 위해 활용하거나 한글(HWP) 파일 기반의 기안 결재 시스템을 운영하는 그룹웨어에서 관리 지원이 종료되는 OCX 기안기를 대체하는 데 웹오피스를 활용할 수 있다.

현재 5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이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웹오피스’를 협업 툴, 전자결재시스템, 클라우드 스토리지, 그룹웨어 등에 활용하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은 더 많은 공공기관에 폴라리스 웹오피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기업 및 공공기관들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시점에 보안성과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