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떼가 뽑은 이번 주 공연 전시 톱 6…런웨이 위의 2인극 '랑데부'

연극 '랑데부' 오는 21일까지
특별전 '겸재 정선' 6월 29일까지
문화예술 플랫폼 아르떼는 국내에서 열리는 주요 전시와 공연을 취재해 독자 여러분께 전하고 있습니다. 개막 예정이거나 현재 진행 중인 전시·공연에 대해서는 프리뷰와 리뷰를 제공합니다. 이번 주에 열리는 전시·공연 가운데 볼만한 작품들을 아르떼가 엄선해 소개합니다.
아르떼 PICK 공연
창작 판소리 <눈, 눈, 눈>

창작 판소리 '눈, 눈, 눈'이 오는 13일까지 서울 LG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톨스토이 단편소설 '주인과 하인'을 재창작한 작품으로, 소리꾼 이자람이 신작 '눈, 눈, 눈'을 선보인다.

▶[관련 리뷰] “어디가 길인가”… 이자람과 떠난 러시아 설원 여행
▶[관련 인터뷰] 대한민국 창작 판소리의 개척자, 이자람
▶공연 정보(더보기)
<2025 서울시향 롱 유의 라흐마니노프 교향적 무곡>

2025 서울시향 '롱 유의 라흐마니노프 교향적 무곡'이 오는 10~11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롱 유가 지휘하고 바이올리니스트 닝 펑이 협연하며 프로코피예프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을 선보인다.

▶공연 정보(더보기)
연극 <랑데부>

연극 '랑데부'가 오는 21일까지 서울 LG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강박장애를 겪는 남자 태섭과 세상의 무게를 짊어진 여자 지희가 서로에게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다.

▶[관련 리뷰] 강박증 우주과학자와 중국집 여주인의 아슬아슬한 만남, 연극 '랑데부'
▶[관련 뉴스] 닿을 듯 말 듯...트레이드밀 위에서 펼쳐지는 사랑 이야기
▶공연 정보(더보기)
연극 <반쪼가리자작>

연극 '반쪼가리자작'이 오는 20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공연한다. 전쟁에서 포탄에 맞아 선과 악, 각각의 반쪽으로 나뉜 메다르도 자작의 이야기다.

▶공연 정보(더보기)

아르떼 PICK 전시
특별전 <겸재 정선>

특별전 '겸재 정선'이 6월 29일까지 경기 호암미술관에서 열린다. 조선시대 진경산수화의 대가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도'와 '금강전도' 등의 대표작을 포함하여 총 165점을 선보인다.

▶[관련 리뷰] 그림으로 자수성가...조선의 '국민화가' 겸재 정선을 만나다
▶공연 정보(더보기)
전시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 4.0>

젊은 예술가를 소개하는 전시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 4.0'가 6월 29일까지 경기 백남준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정형화된 인식과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작품을 선보인다.

▶[관련 리뷰] 백남준의 ‘굿모닝, 미스터 오웰’처럼…젊은 작가들이 비틀어 본 세상
▶공연 정보(더보기)

편집: 황인정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