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알리서치, 원광대 한방병원 등과 3사 업무협약 체결
입력
수정
씨엔알리서치-원광대 한방병원-씨엔알엠에스오
임상연구분야 협력 위한 3자 업무협약

씨엔알리서치는 원광대 한방병원, 씨엔알에스엠오와 임상연구분야 협력을 목적으로 3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씨엔알리서치와 씨엔알에스엠오는 의약품·의료기기 등 임상시험 수행 및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를 지원하고, 임상시험에 대한 교육과 과제 확대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임상 연구 수행을 위해 △기술 정보 교류 및 교육 협력 △협력 업무 수행에 따른 시설 이용 △한약, 데이터, 의료기기 등 임상시험 경쟁력 및 개선 방향, 해외 임상시험 전략 공유 등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최적의 임상 연구를 위한 서비스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원광대 한방병원은 지난 2012년부터 ‘의약품임상시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난이도 높은 진료를 하는 병원으로 지역 의료계에서 자리잡고 있다. 최근 전북바이오융합전문대학원(JABA) 내 디지털헬스케어학과를 신설해 생명산업 R&D 지원을 위한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바이오산업 관련 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 역량을 갖춘 전문가 양성이 교육 목표다.
신현주 씨엔알에스엠오 대표는 “원광대병원과 함께 협업하며 임상 연구 증진 발전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고품질의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씨엔알리서치는 국내 톱티어 CRO로 임상시험에 최적화한 고객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회사 씨엔알에스엠오는 숙련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임상시험코디네이터를 통해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이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