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키즈 잡아라”…DL이앤씨, MZ고객 맞춤 CS 교육
입력
수정
DL이앤씨, CS 관리자 대상 맞춤응대 교육
30대, 작년 아파트 매입자 26.6% 차지
젊어진 고객층 겨냥 서비스 역량 강화

DL이앤씨는 서울 종로구 돈의문 디타워 본사에서 각 지역사무소 고객서비스 관리자를 대상으로 전문 CS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젊어진 고객층 대상으로 맞춤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아파트 매입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연령대는 30대로 나타났다. ‘아파트 키즈’로 불리는 30대는 거래 49만2052건 중 13만973건(26.6%)을 차지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신속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DL이앤씨는 고객 및 응대자 행동유형 진단, 유형별 특성 분석 및 발표, 민원 응대 시나리오 작성 등 실전 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젊어진 고객 관점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한 것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맞춤형 고객 응대를 통해 CS 품질을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L이앤씨는 2023년 건설 업계 최초로 대화형 인공지능(AI)인 챗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 응대 관리시스템 ‘디보이스(D-VOICE)’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디보이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의 주요 상담 내용을 요약·분석하고 키워드별로 분류해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손주형 기자 handb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