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홀딩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ESG경영 강화

디지털 전환으로 주주편의성 제고 및 환경보호 기여
콜마홀딩스가 주주 편의성을 높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사진=콜마홀딩스
사진=콜마홀딩스
이번 서비스의 핵심은 기존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디지털 조회 방식으로 전환했다는 점이다. 주주들은 콜마홀딩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 회원가입 없이 주주 인증을 거친 후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즉시 배당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오배송 및 부주의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문제도 방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콜마홀딩스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ESG경영 실천을 한층 강화한다. 배당금 통지 방식을 디지털로 전환함에 따라, 종이 사용량과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여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주들의 편의성이 향상됨에 따라 주주 소통 강화 및 주주가치 제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과 ESG 경영을 기반으로 주주의 알 권리를 보호하고, 보다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홀딩스의 이번 결산배당금은 1주당 200원으로 확정됐고, 배당 기준일은 2025년 4월 1일이다. 온라인 배당 조회는 4월 15일부터 배당금 지급일인 4월 22일까지 가능하다. 특히 이번 현금배당은 자본준비금을 감액해 전입한 비과세 이익잉여금을 재원으로 하여 과세소득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콜마홀딩스는 2024년 말 기준 500억 원 규모의 비과세 이익잉여금을 확보했으며, 이를통해 향후에도 주주들이 세금 부담 없이 배당금을 수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480억 원 수준의 자본잉여금을 보유하고 있어, 필요 시 추가적인 이익잉여금 전입을 통해 장기적인 비과세 배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