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전 만화과, 일러스트학과 ‘만화/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2016 전국 청소년 만화/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해당 공모전은 웹툰, 만화,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등 만화 및 일러스트레이션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걸쳐 응모작을 받는다. 고등학교 재학생이나 동등 학력소지자(검정고시 합격자 가능)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작품은 웹툰, 만화,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분야로 300dpi, jpg, RGB, A4size 규격으로 개인당 2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다. 수작업의 경우는 디지털카메라로 촬영 또는 스캔해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에게는 상장 및 상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입학특전 및 등록금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수상자 발표는 12월 23일(금)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학부 관계자는 “웹툰의 인기에 힘입어 만화/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 도전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를 발굴하여 미래 만화/일러스트레이션 분야를 이끌 수 있는 밑바탕을 만들어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6 전국청소년 만화/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참가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웹툰창작학과,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학과, 시각디자인학과로 구성돼 있으며, 그동안 다양한 공모전 및 각종 대회를 통해 소속 학생들의 실력을 입증해왔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익힐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 능력을 발굴하고 현장 경험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현재 2017학년도 1차모집 원서접수 기간이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알아보거나 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