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호스팅 전문기업 ㈜아이네임즈(대표 김태제)는 가을을 맞이하여 새로운 도메인(New gTLD)인 '.shop' 도메인의 일반등록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shop 도메인은 쇼핑몰과 같은 e-커머스 웹사이트에서 특히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외우기 쉬운 이름이며, 어떤 이름과 쓰더라도 잘 어울린다는 장점 때문이다. 해당 도메인을 이용하여 쇼핑몰 홍보도 가능해 많은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영문 뿐만 아니라 한글로도 등록 가능한 .shop 도메인은 2016년 9월 27일 자정(밤 0시), 아이네임즈 도메인 서비스 페이지에서 실시간 등록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아이네임즈는 도메인만 있다면 무료로 홈페이지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빌더 LITE 서비스를 9월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빌더 LITE 서비스는 마우스 Drag & Drop 방식을 통해 필요한 기능을 마우스로 끌어와서 원하는 대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으며, 22개의 반응형 무료 웹디자인 템플릿이 제공되어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여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어 컴퓨터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트래픽이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30여 개 이상의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국어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다.

아이네임즈 도메인사업팀 김형호 팀장은 “이번 기회에 좋은 이름의 .shop 도메인을 확보하여 다양한 홍보와 활동을 시작하시는 고객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면서 “도메인 관리 하나만으로도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의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7년 연속(2011~2015) ‘대한민국 지속가능 경영대상’을 수상 한 ㈜아이네임즈는 14년 이상의 도메인 관리 노하우와 정부/공공기관의 도메인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이다.

또한 도메인 외에도 인터넷 서비스에 필수적인 호스팅, SSL 보안인증서, 홈페이지 제작, 그룹웨어, 웹메일, 모바일 청첩장 등의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