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은 수출입기업 외환거래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환율전망 및 환율관리 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10월 20일, 27일 양일간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3번출구)에서 열린다.

이번 환율전망 세미나는 한경닷컴과 KDB산업은행이 공동 주최하며, KDB산업은행 경제학박사와 외환 딜러에게 직접 환율 관련 내용을 질문하고 얘기 나눌 수 있도록 소규모로 진행된다.

KDB산업은행 조사부 국제금융팀의 이은영 경제학박사가 주요 글로벌 경제이슈와 환율 전망을 제시하고, KDB산업은행 이준용 과장이 2016년 하반기 원달러 전망을 외환 딜러의 입장에서 밝힐 예정이다.

환율시장에 대한 전망을 경제학박사의 입장과 딜러의 입장의 두 가지 다른 시각에서 들어볼 수 있으며, 환율 관련 업무를 하는 실무자들을 위해서 KDB산업은행 금융공학실 외환•파생영업팀의 설유석 과장이 수출입기업을 위한 환위험 관리 전략도 제시한다.

세미나는 오후 3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되며, 환율 관리 실무 담당자들이 강연자와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한경닷컴은 수출입기업 대상으로 환율관리를 위한 리얼타임 금융정보 서비스인 ‘한경머니’를 운영하고 있다.

한경닷컴은 이번 ‘2016년 하반기 환율전망 및 환율관리 전략세미나’를 통해 수출입기업 외환담당자들이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환율관리 툴을 소개하고 환율관리 실무에 필요한 팁을 제시할 예정이다.

환율 관리에 관심 있는 기업은 무료로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한경닷컴 홈페이지에서 직접 참가신청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닷컴 마케팅본부(02-3277-9989) 로 문의하면 된다.

환율전망 세미나 신청하기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