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세계평화의 날 조직위, 3QR과 평화캠페인 확대
2017년은 유엔 세계평화의 날 한국조직위원회(KOCUN-IDP)가 유엔 공보국의 요청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한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한국조직위원회는 10주년을 맞이하여 이전보다 평화의 소중함을 시민들과 공감하기 위해, 현재의 시민참여형 기념행사를 시민주도형 평화시민축제로 격상시키기로 참여시민단체들과 뜻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조직위원회에서는 매년 청소년 및 청년들의 평화활동 기회를 확대해 오고 있으며, 참여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평화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패션기업 3QR과 함께 매년 ‘피스마크’ 유니폼 지원을 통한 평화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조직위원회 류화석 사무총장은 “우리의 목적은 평화가 시민들의 마음속에, 그리고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자리 잡는 것이다. 그러한 목적에서 국내 세계평화의 날 기념행사의 공식후원사인 3QR과 ‘피스마크’ 캠페인을 보다 확대하기로 했다.”

한국조직위원회의 관계자에 따르면, 3QR은 유엔 세계평화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매년 피스마크 유니폼과 더불어 평화기념품을 후원하고 있다.

3QR 김영진 대표는 “평화의 소중함과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함게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회를 밝혔으며, “브랜드 이미지와 모티브가 피스마크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평화를 기원하는 피스마크 정신을 알리는 데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조직위원회와 3QR은 앞으로 젊은 세대들의 평화감수성 증진을 위해 ‘피스마크’ 캠페인을 보다 확대하여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평화활동 기회를 지속적으로 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조직위원회는 올해 서울, 부산, 광주, 그리고 제주도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며, 내년에는 대구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