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 진출 방법과 크라우드펀딩 성공 사례 소개
SBA(서울산업진흥원), 징동닷컴 통한 중국 진출 설명회 개최
중국 전자상거래 2위 기업 징동닷컴(JD.com) 관계자와 서울소재 유망 중소기업과의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징동닷컴(JD.com)을 통한 중국 시장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6일(수) 오후 3시 상암동 소재 SBA 본사 2층 콘텐츠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하이서울브랜드기업 및 서울 소재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징동 해외구매 사업 디렉터 등 본사 관계자가 직접 방한해 징동 월드와이드닷컴(징동 해외직구몰)과 징동 크라우드펀딩 등 징동닷컴의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소개와 함께 생생한 현지 시장 및 바이어 동향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2016년 하이서울브랜드 신규기업인 ㈜에이티앤에스그룹 이우헌 대표가 연사로 나서 징동 크라우드펀딩 수행사례를 소개한다.

에이티앤에스그룹은 지난 8월 자사 브랜드 ‘클레어’ 공기청정기로 징동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해 시작 5시간 만에 목표액을 달성하고 총 28만 3,911위안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지난 12월에는 세계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를 통해 62,052달러 펀딩에 성공하기도 했다.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서울 소재 유망 중소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은 물론 수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SB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SBA 강소기업팀으로 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