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셜커머스도 CPC 광고 도입된다, 슈퍼클릭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셜커머스도 CPC 광고 도입된다, 슈퍼클릭 '주목'
    앞으로 소셜머커스 사이트에도 CPC(Click Per Cost) 검색 광고가 도입된다. 커머스 광고 솔루션 기업인 엔비스타(대표이사 이규황)와 소셜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는 CPC 관련 제휴 계약을 맺고 ‘슈퍼클릭’이라는 이름으로 공동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PC 광고란 기간제로 광고비를 내는 방식이 아닌, 소비자들이 광고를 클릭하면 과금이 되는 방식의 광고 솔루션을 말한다.

    국내 포털사이트와 오픈마켓에선 이미 CPC 방식의 광고를 채택하고 있으나 소셜커머스 업체에 도입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엔비스타와 티켓몬스터는 향후 6년간 CPC 광고 솔루션 개발, 운영,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슈퍼클릭으로 소셜커머스 판매자들은 간편하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선호하는 상품의 정보를 광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CPC 광고는 기존 기간제 광고와 달리 실시간 광고 집행이 가능하고, 광고 비용도 적게 들어 소셜커머스 입점 판매자들의 기대가 높다.

    최우석 엔비스타 상무는 “’슈퍼클릭’을 통해 광고주에겐 효율적인 광고 구매 기회를 주고, 소비자들에겐 적합성이 높은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며 “판매자와 소비자들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광고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에 도입되는 ‘슈퍼클릭’은 검색시 최상단에 검색 결과 상품을 순차적으로 노출한다. ‘슈퍼클릭’은 PC와 모바일에 모두 적용되고, 테스트 단계를 거쳐 본격 서비스는 4월 중순경부터 시작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4분기 깜짝실적 삼성E&A "올해 수주 목표 12조원"

      삼성E&A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8000억원에 육박한 7921억원(연결기준)을 기록했다. 회사가 제시한 연간 목표치(7000억원)는 웃돌았다.삼성E&A는 “혁신 기술 기반의 수행 차별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2. 2

      하나은행, HD현대重·무보와 K조선 수출에 4000억 지원

      하나은행은 23일 HD현대중공업,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와 ‘K조선 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를 위한 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조선업 수출 공급망을 확산하고 중소 조선사의 경영 ...

    3. 3

      [포토] 삼성 "학습 능률 높여준다"…유럽 교육 기술 전시회 주목

      삼성전자가 이달 21~23일 영국 엑셀런던에서 열린 유럽 최대 교육 기술 전시회 ‘Bett 2026’에서 갤럭시 북6 시리즈, 갤럭시 XR,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등 혁신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