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라인 레이팅스가 선정한 2024년 '최고의 프리미엄 항공사'에 이름을 올린 카타르항공. 사진=카타르항공
에어라인 레이팅스가 선정한 2024년 '최고의 프리미엄 항공사'에 이름을 올린 카타르항공. 사진=카타르항공
항공사 전문평가 기관인 에어라인 레이팅스가 카타르항공을 '2024 올해 최고의 항공사' 1위로 선정했다. 카타르항공은 5년 연속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최고의 케이터링'까지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에어라인 레이팅스는 매년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항공기 연식, 안전성, 서비스 품질, 수익성 및 승객 만족도 등을 다각적으로 평가한다. 평가 항목을 토대로 '최고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베스트 승무원' '올해의 지역 항공사' 등 부문에서 우수한 항공사를 선정한다.

에어라인 레이팅스의 편집장 제프리 토마스는 "평가 결과, 카타르항공은 여러 주요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승객 리뷰 부분에서 모든 항공사를 제치고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며 "일관된 수준 높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고객평가에서 뚜렷하게 보였다"고 설명했다.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 바드르 모하메드 알 미르는 "카타르항공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카타르항공은 우리의 브랜드를 정의하고 있는 혁신과 고객을 향한 배려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