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월 추천 여행지]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온천욕으로 여유롭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제 자작나무숲 거닐고 탄산온천으로 언 몸 녹이고
    2월 울진 대게 축제도 빼놓을 수 없는 경험
    겨울 끝자락, 설경에 취하고 따뜻하게 온천으로 마음과 몸에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곳이 그립다. 강원도부터 바다 건너 제주까지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5곳을 뽑았다.

    인제 자작나무숲

    인제 자작나무 숲(사진=한국관광공사)
    인제 자작나무 숲(사진=한국관광공사)
    산림청에서 선정한 한국의 명품 숲인 인제 자작나무 숲은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다.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핵타아르 규모의 땅에 자작나무 69만여 그루를 심어 조성됐다. 숲으로 들어가면 7개 코스의 탐방로와 숲속 교실, 전망대, 생태연못, 인디언 집, 나무다리, 나무계단 등의 시설이 있다.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아름다운 풍경에 모든 시름을 잊는다.
    작나무 숲 인근에는 재미와 스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제스피디움, 가족과 함께 손잡고 걷기 좋은 백담사 산책로가 있다.

    고성 통일전망대

    우리나라 최북단 고성 통일전망대(사진=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최북단 고성 통일전망대(사진=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최북단 고성 통일전망대 평화관광의 랜드마크로 매년 약 50만 명이 찾는다. 이맘때 가면 금강산과 해금강의 비경을 감상하기에도 제격이다. 전쟁의 흔적을 담은 DMZ박물관을 둘러보고 내려오는 길에 고요한 겨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아야진 해수욕장도 들러볼 만 하다. 강원도 2월 추천 관광지에도 이름을 올렸다.

    속초 척산온천

    속초 척산온천의 족욕장(사진=한국관광공사)
    속초 척산온천의 족욕장(사진=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대표 유황온천이다. 물에 천연 유황 성분이 풍부해 피부 질환도 개선되고 혈액 순환도 촉진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따뜻한 온천수 속에서 설악산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무엇보다 좋다. 온천 후에는 속초중앙시장에서 명물이 닭강정도 맛보고 속초 등대 밑 영금정에 들러 강원도의 멋진 절경도 감상하면 금상첨화다.

    제주 산방산탄산온천

    제주 산방산탄산온천(사진=한국관광공사)
    제주 산방산탄산온천(사진=한국관광공사)
    제주의 유명 온천 중 하나다. 천연 탄산온천으로 약알칼리성 탄산수가 피부 미용과 혈액 순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실내탕과 노천탕이 모두 갖춰져 있어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지만 겨울 노천탕의 묘미를 즐기고 싶다면 이맘때가 적당하다. 특히 노천탕에 앉아 바라보는 산방산과 바다 전망은 그림 같아 마음이 절로 평안해진다.

    울진 백암온천

    2월 말까지 울진 대게축제가 열린다(사진=한국관광공사)
    2월 말까지 울진 대게축제가 열린다(사진=한국관광공사)
    온천도 좋지만 이 맘때 가면 울진 대게축제를 같이 즐길 수 있다. 특히 백암온천은 천연 유황 온천으로 혈액순환을 돕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라 시대부터 이어져 온 온천의 전통을 가진 명소로, 깊은 산속의 고요한 분위기와 함께 따뜻한 온천수를 즐길 수 있다. 온천을 마치고 죽변해안 스카이레일을 타고 바다 절경을 감상하거나 왕피천 케이블카를 타고 왕피천공원과 망양정을 잇는 하늘길 경험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 한다. 편도 약 10분 소요된다.

    이선정 한경매거진 기자 sj_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바깥 온도는 영하, 물속 온도는 35도'…강추위에 온천 방문객 증가

      31일 충남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를 찾은 관광객들이 온천풀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눈이 내리지 않는 강추위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설경 대신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스파를 찾는...

    2. 2

      한진관광, 현장의 목소리로 다시 만든 2026 유럽 패키지

      한진관광이 유럽 패키지 여행 상품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고객 중심의 품질 고도화를 단행한 것. 이번 변화는 단순한 옵션 추가나 일부 일정 수정이 아니라 고객을 직접 케어하는 베테랑 여행인솔자들과 함께 고민...

    3. 3

      오만, 편견을 깨다

      수없이 비행기에 몸을 실었지만 이토록 두려움이 컸던 적은 없었다. “거긴 어디야?” “위험한 나라 아니야?“ 아라비아반도 끝자락에 있는 오만(Oman)으로 떠난다는 말에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