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남권 9개 도시 여행 중심, 목포로 모이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목포 평화광장에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 들어선다
    9월 목포에 들어 설 서남권 통합관광 플랫폼 조감도(사진=목포시청)
    9월 목포에 들어 설 서남권 통합관광 플랫폼 조감도(사진=목포시청)
    전남 목포시 평화광장에 서남권 9개 시·군(목포, 무안, 신안, 영암, 함평, 완도, 진도, 해남, 영광) 관광 중심 역할을 할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이 이르면 올 9월 조성된다. 목포시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목포시가 11일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 사업 계획을 내놨다. 2023년 실시 설계에 들어간 플랫폼은 총 20억원을 투입해 지상 2층 규모로 조성한다. 1층에는 관광안내소와 공중화장실, 방문객을 위한 안내데스크와 수유실 등을 마련한다. 2층은 지역 관광상품과 기념품을 전시하는 가변형 공간으로 꾸며진다. 장애인 접근성을 고려해 15인승 엘리베이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이 완공되면 이들 지역 여행객이 목포를 중심으로 여행 정보를 얻고 다양한 관광 상품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사업을 담당하는 시 관광과 관계자는 "서남권 지역의 풍부한 관광 자원을 하나로 연결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이 완료되면 목포를 중심으로 서남권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서남권 9개 시·군은 최근 미식과 힐링, 천혜 자연환경을 즐기는 여행지로 주목받는 지역이다. 목포는 9가지 목포의 맛을 대표하는 '목포 9미'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식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목포의 아름다운 야경 관광의 랜드마크인 평화광장은 사계절 찾는 이들이 많은 곳이다.
    목포 여행 중심인 평화광장(사진=한국관광공사)
    목포 여행 중심인 평화광장(사진=한국관광공사)
    해외에도 잘 알려진 신안 퍼플섬(사진=한국관광공사)
    해외에도 잘 알려진 신안 퍼플섬(사진=한국관광공사)
    땅끝수국축제로 많은 관광객을 모으는 해남(사진=한국관광공사)
    땅끝수국축제로 많은 관광객을 모으는 해남(사진=한국관광공사)
    1004의 섬 신안 퍼플섬은 세계적 여행 매체에 한국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소개되면서 국제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땅끝마을 해남의 땅끝 전망대와 땅끝 수국 축제는 전남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서남권 9개 도시는 각각 색다른 관광 매력으로 새로운 관광 자원으로서의 가치를 알리는 중이다. 통합관광플랫폼 조성으로 지역 연계 관광 활성화가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선정 한경매거진 기자 sj_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차 쓰면 무조건 日 여행 가더니…직장인들 돌변한 이유가 [트렌드+]

      "새해가 되면 달력에서 공휴일을 찾아 언제 여행을 떠날지부터 계획했는데, 올해는 잠시 숨 고르기로 했어요."경기 김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최모 씨는 "진짜 나를 위한 여행이 맞는지, 단지 인증샷 찍기 위해 무조...

    2. 2

      "제주공항 도착하자마자 3만원 준다고?"…새해부터 '술렁'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난해 관광 회복을 이끈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사업을 새해 첫날부터 공백 없이 재개하며 올해도 단체 관광객에게 1인당 3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8일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해 단체관광 인센...

    3. 3

      프라이빗 비치서 푸꾸옥 노을을 독점하다…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

      푸꾸옥 국제공항에 내려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로 향하는 길, 화려한 옷차림의 관광객들이 눈에 띄었다. 하와이안 셔츠와 슬리퍼, 가벼운 옷차림에 들뜬 표정의 휴양객들. 그 사이사이 섞인 꽤나 신경 써서 차려입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